EZ EZViwe

에듀윌, 국방부 전직지원교육 지정업체 선정

김민주 기자 기자  2011.03.04 13:37:18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자격증·공무원 전문 교육기업 ㈜에듀윌(대표 양형남)이 국방부 전직지원교육 지정업체로 선정됐다.

국방부의 전직지원교육은 전역예정 간부들에게 취업 현장에서 요구되는 교육을 체계적으로 실시함으로써 원활한 사회진출을 돕고자 하는 목적을 갖고 있다. 보통 전문교육기관의 교육을 통해 취업역량을 향상시키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에듀윌이 진행할 교육은 주택관리사 과정이며, 노원 주택관리사 학원에서 3월 초부터 6월 말까지 약 5개월간 교육이 실시될 예정이다.

주택관리사(보)란 아파트 등 공동주택을 관리하는 전문직으로, 300세대 이상이나 승강기 설치 또는 중앙난방방식의 150세대 이상 공동주택은 반드시 주택관리사 또는 주택관리사보를 채용하도록 규정하고 있어 향후 수요가 꾸준히 늘 것으로 기대되는 유망 직업이다.

이러한 경향 속에 주택관리사 자격증은 나이제한 없이 전문직으로 활동할 수 있어 인기자격증으로 꼽히고 있다. 주택관리사 시험과목은 1차 시험에서 민법과 회계원리, 공동주택시설개론을 평가하고, 2차 시험에서는 주택관리 관계법규와 공동주택관리실무를 평가한다. 매년 1만5000여명이 넘는 지원자들이 몰리지만 합격률이 20% 내외로 합격하기가 어려운 시험 중 하나다.

에듀윌은 지난 13회 주택관리사 자격시험에서 97.5%의 적중률 기록과 EBS 강의 제공으로 공신력을 인정받았으며, 주택관리사 동영상 강의와 학원 강의를 함께 진행해 온오프라인 통합교육시스템을 구축했다.

에듀윌 양형남 대표는 “전역예정 간부들의 전직을 돕는 데 일조할 수 있게 돼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교육을 수강하는 모두가 주택관리사 자격증을 취득해 전문직으로 진출할 수 있도록 양질의 교육을 제공하는 데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