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HACCP인증 국내산 묵은지 맛 ‘대박’

이바돔감자탕, 1~3년 숙성시킨 남도의 맛 자랑

이호 객원기자 기자  2011.03.04 11:26:07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 아삭한 맛을 자랑하는 100% 순수 국내산 묵은지가 어우러진 남도묵은지감자탕
배추, 고추, 마늘 등 국내산 재료. 해남 화원농협과 MOU(양해각서) 계약을 통해 전통 남도방식으로 생산되는 국내산 안심 묵은지. 한국 전통의 외식 문화를 선도하고 있는 이바돔감자탕(www.ebadom.com) 이야기다.

감자탕은 오랫동안 사랑받아 온 음식이다. 반짝하는 유행 아이템이 아니라 예비창업자들의 관심도 높다. 감자탕 브랜드 중에 단골고객층이 두터운 것이 이바돔감자탕이다. 깨끗하고 안전한 공정을 통해 맛과 영양이 풍부하다는 평가다. 

이바돔감자탕의 대표 메뉴는 남도묵은지감자탕이다. 이 외에도 남도묵은지찜, 묵은지찌개 등 묵은지를 재료로 사용하는 요리가 많다. 이바돔의 묵은지는 HACCP 인증 묵은지다. 전라남도지사가 인증하고 화원농협이 만드는 100% 순수 국내산이다.

땅끝 해남에서 해풍을 맞고 자란 겨울배추와 소금·마늘·고추·젓갈·생강 등 100% 국내산 재료와 양념만을 사용해 위생적인 처리와 ‘南道의 맛’을 가득 담아 최저 1년에서 3년을 숙성시켜 최고의 맛을 자랑한다.

남도묵은지감자탕은 이같은 묵은지를 메인 재료로 통큰 가마솥 냄비에 끓여내는 메뉴다. 런칭 이후 기존 이바돔의 명품감자탕보다 판매율이 높을 정도로 인기다.     
   
 
통큰가마솥감자탕도 동종 업종에서는 볼 수 없는 독특한 요리다. 가마솥이 연상되는 빅사이즈 감자탕 냄비를 사용한다. 가마솥 지름이 38cm가 넘고 깊이도 13.5cm에 이른다. 타 감자탕의 2배 크기다.     
    
크기로 인해 뼈와 야채가 육수에 푹 담겨 더욱 부드럽고 깊은 맛을 낸다. 또한 육수가 넘치지 않아 깔끔한 식탁 연출이 가능하다. 수십번의 테스트를 통해 이바돔이 개발한 제품이다.
    
이바돔은 감자탕 예비창업자들을 위한 체험창업교육도 운영중이다. 체험창업이란 매장 오픈을 앞두고 매장 운영 및 조리방법, 고객응대 및 서비스를 이바돔 본사에 마련된 매장에서 모의로 훈련하는 과정이다.

각종 이론 교육과 메뉴 실습 등의 기능 교육, 주방과 홀 현장 실습, 오픈 평수 대비 실질 매장 운영 등을 경험할 수 있다.

이바돔 관계자는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깊고 담백한 맛과 업계 최고 수준의 웰빙 재료 사용 등으로 한국 외식 문화의 대표 브랜드이자 창업자에게 희망을 주는 브랜드로 자리잡아 가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