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100kcal 미만의 저칼로리식품이 속속 선보이면서 100kcal가 다이어트식품의 새로운 기준으로 떠오르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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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5kcal 의 녹두국수 '봄비'(사진2)를 판매하고 있는 농심도 지난 8월 8억 원이던 매출이 9월 들어 10억 원 이상으로 느는 등 매월 두 자릿수 이상 판매량이 증가하고 있다. 봄비의 경우 웰빙 컨셉 저칼로리면의 성공적 출시 사례로 평가 받고 있다 .
한편, 오뚜기는 지난해120kcal '컵누들'을 출시해 인기를 끌자, 최근 칼로리를 대폭 낮춘50kcal 이하 '컵곤약' 3종을 출시 , 저칼로리면류 시장 선두업체로 시장지배력을 한층 더 강화하고 있다.
롯데제과는 웰빙 과자“S라인100칼로리”( 사진3)를 시판 했다. 이제품은 무농약 우리쌀에 인공색소와MSG를 전혀 첨가하지 않고 포장단위까지 100칼로리로 맞춰 칼로리를 조절하며 먹을 수 있는 웰빙 제품이다.
각각의 제품 케이스 안에는 100칼로리로 맞춘 과자가 두 봉지씩 들어 있어 소비자의 필요에 따라 칼로리를 손쉽게 조절하며 먹을 수 있다. 현미칩. 녹차비스킷. 오리지널 3종으로 가격은 1,000원이다
이외에도 빙그레 요플레 '스위벨' 은 95kcal에 지방을 1%로 줄인 저지방 프리미엄 요거트로, 건강과 다이어트에 관심이 많은 현대인들을 위해 원유에서 지방을 뺀 탈지우유 (지방 0.12% 이하)를 사용했다.
오뚜기 '컵곤약' 은 칼로리가 거의 없는 곤약으로 만들어 다이어트에 관심이 많은 현대인에게 적합한 식품이다. 매콤한 맛, 가쓰오우동 맛, 녹차 맛 등 3종이 있으며, 50kcal이하로 칼로리가 적고 식이섬유가 풍부하다 .
아미케어 김종산 과장은 "저칼로리 식품이 인기를 누리고 있는 것은 칼로리가 낮으면서도 영양과 포만감을 동시에 갖춰 여성의 한끼 식사대용으로 거뜬히 활용할 수 있기 때문"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