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SK컴즈, 네이트모바일 ‘토픽시맨틱검색’ 도입

제품상세정보, 통신사, 제조사, 브랜드명, 출시예정일 등 필수 정보 제공

이욱희 기자 기자  2011.03.03 17:39:45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SK커뮤니케이션즈(대표 주형철)는 네이트 모바일 검색에 ‘토픽 시맨틱검색’을 도입했다고 3일 밝혔다.

   
SK커뮤니케이션즈는 네이트 모바일 검색에 ‘토픽 시맨틱검색’을 도입했다고 3일 밝혔다.
토픽 시맨틱검색은 주요 키워드에 대해 일반적으로 사용자가 궁금해 하는 내용을 통합검색 최상단에 바로 제시해 주는 서비스다. 예를 들어, ‘갤럭시S 2’ 를 검색하면 최상단에 제품 상세정보 및 통신사, 제조사, 브랜드명 및 출시예정일 등 필수 정보가 제공된다.

방송정보 중에는 프로그램명, 캐릭터정보, 프로그램 다시보기를 검색하면 토픽 시맨틱검색 결과가 보인다. 생활정보에서는 노선별 버스정보, 자동차정보, 핸드폰정보 등이 토픽 시맨틱검색 대상이다.

SK컴즈는 지난해 유∙무선 네이트 검색에 차세대 검색 기술 시맨틱(semantic)을 전면 도입했으며 토픽 검색에 대한 시맨틱웹 개발 작업을 계속해왔다. 상반기 내 연예∙오락 및 여행∙ 지역 등의 정보에 대해서도 토픽 시맨틱검색을 추가할 예정이다.

SK컴즈의 김동환 검색본부장은 “모바일 기기를 통해 생활 밀착형 정보를 더 빠르고 정확하게 제공하고자 모바일웹에 토픽 시맨틱검색을 도입했다”며 “시맨틱검색 외에도 ‘네이트TV검색’ 등 특화된 검색 애플리케이션 서비스를 통해 검색 사용자의 만족을 극대화하겠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