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SK커뮤니케이션즈(대표 주형철)는 네이트 모바일 검색에 ‘토픽 시맨틱검색’을 도입했다고 3일 밝혔다.
SK커뮤니케이션즈는 네이트 모바일 검색에 ‘토픽 시맨틱검색’을 도입했다고 3일 밝혔다. |
방송정보 중에는 프로그램명, 캐릭터정보, 프로그램 다시보기를 검색하면 토픽 시맨틱검색 결과가 보인다. 생활정보에서는 노선별 버스정보, 자동차정보, 핸드폰정보 등이 토픽 시맨틱검색 대상이다.
SK컴즈는 지난해 유∙무선 네이트 검색에 차세대 검색 기술 시맨틱(semantic)을 전면 도입했으며 토픽 검색에 대한 시맨틱웹 개발 작업을 계속해왔다. 상반기 내 연예∙오락 및 여행∙ 지역 등의 정보에 대해서도 토픽 시맨틱검색을 추가할 예정이다.
SK컴즈의 김동환 검색본부장은 “모바일 기기를 통해 생활 밀착형 정보를 더 빠르고 정확하게 제공하고자 모바일웹에 토픽 시맨틱검색을 도입했다”며 “시맨틱검색 외에도 ‘네이트TV검색’ 등 특화된 검색 애플리케이션 서비스를 통해 검색 사용자의 만족을 극대화하겠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