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메가스터디, 주간완전학습 캠페인

박유니 기자 기자  2011.03.02 09:54:54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메가스터디(www.megastudy.net/ 대표 손주은)가 신학기를 맞아 자기 주도적 학습을 독려하는 ‘주간완전학습 캠페인’을 대대적으로 벌인다. 주간완전학습이란 1주일 단위로 계획을 세우고, 하루 하루 계획을 완성해 가는 과학적이고 체계적인 공부습관을 일컫는 말로, 메가스터디는 매년 신학기 고등학생들을 대상으로 이를 알리고 구체적인 실천방법을 안내하는 캠페인을 펼치고 있다. 올해로 7년째를 맞은 이 캠페인은 고등학생들 사이에서는 이미 열공 필수 학습법으로 자리매김했으며, 매년 주간완전학습의 실천도구인 ‘주간완전학습 플래너’를 제작하여 2010년까지 총 34만여 명에게 무료로 증정한 바 있다.

메가스터디는 최근 사이트(www.megastudy.net)에 주간완전학습 코너를 별도로 오픈하고 올해 캠페인을 시작했다. 이 코너에서는 주간완전학습 실천 노하우, 메가스터디 스타강사들의 주간완전학습 캠페인 응원 동영상, 선배들의 성공체험기 등 관련 콘텐츠를 다양하게 제공한다. 또, 올 한해 동안 주간완전학습 실천비법 공유, 주간완전학습 실천왕 선발 등의 이벤트를 열어 학생들의 실천을 지속적으로 점검하고 관리할 계획이다.

메가스터디는 주간완전학습 실천을 독려하기 위해 올해도 어김없이 ‘주간완전학습 플래너’를 대량 제작, 총 8만 명에게 무료로 배포한다. 오는 4일부터 13일까지 열흘간, 메가스터디 홈페이지(www.megastudy.net)에서 매일 선착순 신청을 받아 총 4만 명에게 무료로 증정한다. 이 기간에는 메가스터디 수강여부와 상관없이 고등학생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또, 14일부터는 메가스터디에서 온라인 강좌를 신청하는 학생 선착순 4만 명에게 ‘2011년 주간완전학습 플래너’를 교재와 함께 보내준다.

메가스터디가 자체적으로 기획하여 만든 ‘주간완전학습 플래너’는 보통의 다이어리와는 달리 입시를 준비하는 고등학생들의 학습 리듬에 맞춰 설계된 것으로, 주간단위로 학습계획을 상세히 기록하며 매일매일 학습을 평가하고 학습량을 관리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특히, 주간완전학습의 성공적인 실천방법과 플래너 사용법 등을 상세히 담은 ‘주간완전학습 실천 매뉴얼북’을 별도로 제작하여 학생들이 주간완전학습을 시작하기 전에 참고할 수 있도록 했다. 이 외에도 2012학년도 대학 입시 일정표, 전국연합학력평가 일정표, 성적관리표, 방학 계획표, 인강 수강관리표 등의 페이지를 따로 마련해 1년간 학습의 과정과 결과를 종합적으로 관리할 수 있게 했다.

메가스터디 손은진 전무는 “올해로 7년째를 맞는 주간완전학습 캠페인은 고등학생들 사이에서는 이미 열공 필수 학습코드로 자리매김했다”면서 “주간완전학습의 실천 도구인 ‘주간완전학습 플래너’를 활용, 공부의 패러다임을 바꾸고 자기주도학습을 적극 실천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