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애플힙 20대 여성이 주 소비층으로 급부상

박유니 기자 기자  2011.03.02 08:12:34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최근 힙업 관리기 애플힙의 판매량이 20대 여성들 사이에서 빠르게 급증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애플힙 측에 의하면, 최근 몇 달 간 제품을 구입한 소비자 연령과 성별이 20대 여성에 집중 분포되는 현상이 더욱 두드러지는 것으로 조사됐다고 밝혔다.
   
 

이처럼 20대 여성들의 관심이 제품 판매로 이어진 데에는 애플힙 제품에 대한 인지도 상승과 함께 몸매 관리 열풍의 영향이 클 것이라는 게 업체 관계자의 설명이다. 작년 9월부터 자사 홈페이지와 각종 온라인 오픈마켓에서 판매해온 애플힙은 ‘소비의 중심’인 강남지역 소비자들 사이에서 주로 제품이 팔려나간 것으로 알려졌다.

작년과 달리 올해는 애플힙이 광고와 입소문 등 다양한 루트를 통해 알려지기 시작하면서, 20대 여성들의 구매 행렬이 이어지고 있다.

다이어트와 식이요법 등으로 몸매 관리에 적극적인 20대 여성들이 애플힙을 구입하는 가장 큰 이유는 힙 라인 관리와 함께 골반 교정 및 여성계 질환 증상 완화 등에 도움이 되기 때문이다.

애플힙 관계자는 “20대 여성들의 경우, 오픈마켓에 공개돼 있는 품평을 보고 제품을 구매하는 경우가 많은데, 애플힙 구매 열기가 뜨거운 것은 기존 제품 구매자들의 평가가 그만큼 긍정적이라는 방증”이라고 말했다.

유행에 민감한 20대 여성들이 애플힙의 주 구매층으로 떠오르면서 30~40대 여성 역시 소비 심리를 자극받을 가능성이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 이는 상대적으로 가장 몸매와 옷 맵시에 관심이 많은 20대 여성이 애플힙과 같은 미용기기를 살 경우, ‘제품 선택의 기준’이 될 수 있기 때문이다.

현재 애플힙은 온라인을 통한 입소문 마케팅을 강화하기 위해 블로그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참여 방법은 자신이 운영하는 블로그에 애플힙 배너와 ‘배너달기’ 이벤트와 관련된 포스팅을 스크랩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애플힙 홈페이지(http://www.applehip.asia)를 참조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