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서경덕 교수, 3.1절 독도 트위터 퍼포먼스 진행

이종엽 기자 기자  2011.03.01 20:09:56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한국 홍보 전문가 서경덕 성신여대 객원교수가 이번 3.1절을 맞아 전세계인들에게 독도를 홍보하고자 트위터 퍼포먼스를 진행해 눈길을 끈다.

서 교수는 "지난 한달간 트위터리안을 대상으로 독도 홍보문구를 공모했고 정말 많은 분들이 참여했다. 그중에 몇몇 좋은 문구를 조합해 독도는 당연히 한국땅이기에 영토적인 접근보다는 문화관광적인 문구를 선택하여 퍼포먼스를 진행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선정 된 최종문구는 'South Korea is a peninsula surrounded by countless beautiful islands. Visit Dokdo! you can experience beautiful landscape.(한국은 수많은 섬들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독도를 방문하세요. 여러분들은 아름다운 풍경을 경험할 수 있을 겁니다)'

지난해 3.1절날 뉴욕 타임스스퀘어 광장에 광고를 했던 'Visit Dokdo' 영상을 함께 올렸다.

서 교수는 "국내 트위터리안 뿐만이 아니라 전세계에 퍼져있는 많은 유학생, 주재원, 재외동포 등이 동참 할 것이며 이로인해 많은 외국인들에게 자연스럽게 우리의 독도를 널리 알리수 있게 될 것이다"라고 자신했다.

특히 그는 현재 가수 김장훈 씨와 함께 '독도 페스티벌' 진행을 위해 삼척시에 머물고 있으며 이번 3.1절을 맞아 독도에 입도 한다는 계획이다. 1부는 서 교수의 특강이 진행되고 2부는 김장훈 씨의 콘서트로 이뤄진다.

이에 대해 서 교수는 "이처럼 문화컨텐츠를 활용한 강연콘서트를 진행함과 동시에 SNS를 활용하여 전세계인들에게 관광적인 홍보를 한다면 우리의 독도수호는 문제 없을 것이라 확신한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