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백화점서도 빛난 '순창고추장'

서울 현대백화점, ‘장담그는 날’ 순창고추장 체험행사 호응높아

오승국 기자 기자  2011.02.28 14:42:30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순창고추장이 서울 현대백화점에서 인기를 모으고 있다.현대백화점 문화센터에서 주최하는 ‘장담그는 날’ 행사에 순창고추장 만들기 체험행사가 참가자들로부터 높은 호응을 얻은 것.

순창장류식품사업소 주관으로 실시한 장담그기 체험, 장을 이용한 요리체험은 지난 25일 현대백화점 신촌지점 문화센터에서 현대백화점 고객 30명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이번 행사는 현대백화점 ‘장담그는 날’ 시즌 행사의 일환으로 치러졌으며, 체험행사 뿐 아니라 지난 18일부터 오는 3월 3일까지 순창전통 장류제품 등을 매장 내에서 홍보와 판매도 하고 있다.

고추장을 이용한 요리체험은 ‘고추장 불고기 피자 만들기’로 우리 떡살을 이용해 밀가루반죽, 순창고추장으로 양념한 불고기, 각종 신선야채 등을 토핑하고 마지막으로 치즈를 뿌려 시중에 판매되는 피자보다 훨씬 맛있고 영양이 많은 웰빙 피자로 도시민의 입맛을 사로잡았다.

또 고추장 만들기는 시중에서 구할 수 있는 고춧가루와 메주가루, 식혜등을 잘 배합해 만들 수 있도록 손쉬운 고추장 제조법을 소개했다.

고추장 체험행사를 마친 한 참가자는 “이름만 들었던 순창고추장의 깊은 맛을 직접 맛보고 만들어 볼 수 있어 너무 좋았다"며 ”피자는 지금까지 사서만 먹었는데 오늘 배운 고추장불고기피자를 집에 가서 애들에게 바로 만들어줘야겠다“고 말했다.

현대백화점 이헌상 생식품팀장은 “전국적으로 수많은 장류제조업체와 기능인이 존재하지만 장의 본고장은 역시 순창이며, 이를 우리 백화점에서 소개할 수 잇는 것 또한 백화점의 자랑”이라고 말했다.

한편, 군은 ‘장담그는 날’ 시즌 행사를 지난해부터 시작해 2회째 실시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관내 장류제조업체의 매출 증진은 물론 순창전통장류의 우수성 홍보와 관광사업과의 연계 등을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오승국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