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3D자동차 애니매이션 ‘로보카 폴리’ 방영

일본, 미국 등 전 세계 100여개 국가 방영 예정

신승영 기자 기자  2011.02.28 11:33:47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현대자동차(회장 정몽구)는 전 세계 자동차 업계 최초로 기획·제작된 3D 자동차 애니메이션 ‘로보카 폴리(총 52편)’를 28일부터 EBS를 통해 방영한다고 밝혔다

   
 

애니메이션제작사 로이비쥬얼(대표 이동우), EBS(사장 곽덕훈)와 함께 총 3년여에 걸쳐 기획·제작된 ‘로보카 폴리’는 매주 월요일과 화요일 오전 8시20분과 오후 5시45분, 토요일 오전 9시에 방영된다. ‘로보카 폴리’는 EBS뿐만 아니라 영국 cBBC, 일본 NHK, 미국 4Kids TV 등 전 세계 100여개 국가에서도 방영될 예정이다.

‘로보카 폴리’는 변신 자동차 로봇 경찰 ‘폴리’를 주인공으로 특수한 능력을 지닌 다양한 자동차들이 구조활동을 통해 여러 어려움을 해결하는 세계 최초 3D자동차 변신로봇 애니메이션이다.

현대차 관계자는 “현대차가 글로벌 자동차 브랜드로서는 최초로 시도한 이번 애니메이션을 통해 전 세계 어린이들에게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새로운 가능성에 도전하는 브랜드로 인식될 수 있도록 다양한 문화 컨텐츠를 활용한 창의적인 마케팅을 전개할 것”이라고 밝혔다.

현대차는 향후 어린이 안전 용품 및 교통안전 캠페인 DVD 등에 ‘로보카 폴리’를 적극 활용함으로써 어린이들에게 친숙한 브랜드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한다는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