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야후!코리아, <꾸러기 희망 만들기> 캠페인

박광선 기자 기자  2006.10.30 11:13:41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삼성과 야후!코리아(www.yahoo.co.kr, 대표이사 성낙양)는 다음 세대의 주인공인 어린이들이 사회 공헌 활동에 참여할 수 있는 ‘꾸러기 희망 만들기’ 캠페인을 공동 진행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해피 투게더’를 슬로건으로 지속적인 사회 공헌 활동을 펼치고 있는 삼성과 어린이 전용 포털 사이트 ‘야후!꾸러기’를 운영하고 있는 야후!코리아가 공동으로 진행하여 온-오프라인을 통해 어린이들도 함께 나누는 문화에 관심을 갖게 하고 사회 봉사에 직접 참여 할 수 있는 공간을 활짝 열어 준다는데 의의가 있다.

 꾸러기 사이트(kr.promotion.yahoo.com/samsung)를 통해 도움이 필요한 어린이의 사연을 소개하고 어린이들이 포인트를 기부하는 방식으로 성금을 모으는 ‘사랑의 온도계’ 프로그램을 내달 21일까지 진행한다. 어린이들은 현금 결재가 아닌 각종 온라인 활동에 참여하며 모은 포인트를 기부하는 방식으로 이루어지며 10포인트마다 사랑의 온도가 1도씩 올라가게 된다. 총 20만 희망 온도를 달성하면 삼성과 야후!가 선정된 2명의 주인공 어린이들에게 각 2백만 원의 기부금을 제공할 예정이다.

캠페인을 기획한 삼성과 야후!코리아 관계자는 “어린이들이 다양한 봉사 활동에 참여함으로써 나눔을 몸소 느낀다는 데 의의가 있다.” 라며, “이번 캠페인을 통해 단순한 물질적 지원이 아닌 다양한 세대가 함께 동참하는 따뜻한 나눔 문화가 사회적으로 정착되길 바란다” 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