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홍삼농축액, 뭐가 좋을까?

박유니 기자 기자  2011.02.28 08:52:58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홍삼.식품이 건강을 지키는 기본이라는 생각이 인식되며 홍삼의 선호도가 다른 건강 식품에 비해 많이 커졌다.하지만 섭취가 어려운 단점 때문에 인삼의 원형이 남아있는 홍삼보다는 홍삼농축액이나 홍삼달인 액 등이 더욱 인기 있다.

문제는 원형이 변형되다보니 믿고 살 수 있느냐는 것이다.

광고에는 ‘6년근 홍삼 100% 홍삼 농축액’과 같은 문구를 인용하여 소비자를 현혹하고 있지만 대부분의 소비자는 이러한 문구에 의심을 가지고 있다.

인삼명장인 풍기인삼공사의 김정환 대표는 “원형이 변형된 홍삼 제품들 중 대표 홍삼제품인 홍삼농축액의 경우 건강기능식품마크가 있는지 확인한 뒤 홍삼성분인 진세노사이드(Rg1+ Rb1) 함량이 얼마나 들어가있는지 비교 후 구입해야 한다”며 “가격이 저렴하다면 홍삼이 외에 다른 첨가물이 들어가있거나 진세노사이드 함량이 적을 경우가 많이 있다”고 말했다

김 대표는 “제품 뒷면 표시사항이 1일 기준인지, 1회 기준인지 확인해 진세노사이드의 1회 섭취량이 1g 일 때 Rg1+Rb1의 함량이 몇mg인지 확인 한 후 비교 구입하는 것이 올바르다”며 “식약청은 진세노사이드 (Rg1+ Rb1)가 1회 섭취량 1g에 3mg이상 포함되어야 한다고 하지만 상대적으로 가격이 저렴하면서도 좋은 제품은 15mg이상이 되는 제품들도 많이 있다고 했다”

진세노사이드 (Rg1+ Rb1)는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사포닌 성분을 말하는 것으로 면역증진, 피로회복, 기억력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으며 피로회복 혈소판 응집억제를 통한 혈액흐름에 도움을 줄 수 있다.

세계적으로 많은 인삼이 있지만 고려인삼이 인정 받는 것이 이 진세노사이드의 함량이 높기 때문으로 품질 좋은 홍삼은 진세노사이드의 함량 때문이니 이를 꼭 고려해서 구입해야 한다.

홍삼으로 체력을 유지한다는 소위 홍삼매니아들은 “기존의 대형 홍삼 브랜드에 연연할 필요가 없다”며 “믿을 수 없는 제품들을 꼼꼼히 알아보고 표시사항 체크 한다면 좋은 제품 더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다.”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