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한국외식개발연구소, 외식창업 메뉴교육 실시

돈가스․한식 리뉴얼 창업자 대상…3월까지 접수

이호 객원기자 기자  2011.02.28 05:53:16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프리(Free) 프랜차이즈 창업전문기업 한국외식개발연구소(www.kfbi.co.kr)가 음식점 창업을 생각하고 있는 예비창업자를 위한 쿠킹아카데미를 개최한다.

이번 쿠킹아카데미의 외식창업 메뉴교육은 한국외식개발연구소의 창업컨설팅 교육 프로그램 중 다른 외식창업과 음식점창업 컨설팅 업체에는 없는 대한민국 최초 프로그램이다. 교육을 이수하면 성공적인 매장 운영을 할 수 있다는 것이 업체측 설명이다.

쿠킹클래스는 A, B반으로 나뉘어져 진행된다. A반은 일본식 돈가스와 일본식 우동, 일본식 카레 등 돈가스창업을 위한 교육이다. B반은 한식요리 중 보쌈과 청국장 , 콩비지, 나물과 보쌈용 김치 만드는 법 등을 교육한다.

쿠킹아카데미 교육프로그램의 교육비는 25만원이다. 그러나 3월 31일까지의 특별할인 기간에는 10만원으로 주말에도 교육 신청이 가능하다. 교육은 화성시에 위치한 교육장에서 실시되며, 전화나 홈페이지를 통해 선착순 예약해야 한다. 02-573-2330

한국외식개발연구소(KFBI)는 프랜차이즈와 독립점포의 장점만 모은 외식 창업시스템을 개발, 리뉴얼 창업 등 저렴한 비용으로 창업의 모든 부분을 도와주고 있다.

프랜차이즈 가맹본부의 역할과 컨설팅을 동시에 해주는 개념이다. 예비창업자는 창업의 전반적인 부분을, 기존 창업자는 메뉴 보완이나 업종변경 등을 지원받을 수 있다. 의무적으로 모든 과정을 컨설팅 받을 필요는 없다. 메뉴 개발이 미흡한 창업자는 그 부분만 도움을 청하면 된다.

KFBI는 한식, 분식, 피자, 치킨, 호프, 커리, 중식, 양식 등 80가지에 달하는 외식 메뉴를 개발해 레시피를 보유하고 있다. 업종별로 브랜드를 만들어 직접 점포도 운영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