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카페베네 멤버십 회원 1백만 돌파

박유니 기자 기자  2011.02.26 10:48:23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최근 커피전문점 업계에서 '리딩 기업'으로 올라선 카페베네의 성장세가 두드러지고 있다. 500호 매장 돌파를 앞둔 카페베네가 얼마 전 멤버십 회원 100만 명을 돌파한 것.

카페베네 측은 멤버십 회원에 대한 다양한 혜택과 차별화된 서비스, 그리고 5개월 간 진행했던 멤버십 고객 유치 활동이 100만 회원 돌파의 원동력이었다고 밝혔다.
   
 

실제로 카페베네는 작년 8월 1일부터 12월 31일까지 전국 매장을 대상으로 멤버십 마일리지 토너먼트 이벤트를 진행했다. 가장 많은 멤버십 회원을 유치한 매장에 상품 및 포상금을 지급하는 행사로, 지난 2월 10일 로스팅 플랜트에서 그 시상식을 진행하기도 했다.

이처럼 1백만이 넘는 멤버십 회원을 보유하게 된 카페베네는 치열한 커피전문점 시장에서 더욱 강한 파급력을 갖게 될 것으로 예상된다. 일반 고객과 달리 멤버십 고객일 경우, 마일리지 혜택과 이벤트 응모 기회 등이 주어지기 때문에 가급적 한 업체의 커피전문점을 이용하는 성향을 보이는 경우가 많다.

카페베네 김동한 마케팅 과장은 “100만 명에 달하는 멤버십 회원은 앞으로 카페베네 사업 운영의 든든한 지원군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이에 카페베네 역시 멤버십 회원에게 특화된 프리미엄 서비스로 보답할 것”이라고 말했다.

향후 이 업체는 지속적으로 멤버십 회원 가입을 유도하기 위한 할인 행사와 각종 경품 이벤트를 펼치는 등 멤버십 회원 확보 경쟁에서 우위를 점해 나간다는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