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카페베네, 멤버십 회원 100만 돌파

조민경 기자 기자  2011.02.25 18:31:43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커피전문점 업계 1위(매장수 기준)인 카페베네의 성장세가 두드러지고 있다. 최근 카페베네는 500호 매장 돌파에 앞서 멤버십 회원 100만명을 돌파했다. 

카페베네에 따르면 멤버십 회원에 대한 다양한 혜택과 차별화된 서비스, 5개월 간의 멤버십 고객 유치 활동이 100만 회원 돌파에 원동력이 됐다.

실제 카페베네는 멤버십 회원 모집을 위해 지난해 8월부터 12월까지, 5개월간 전국 매장을 대상으로 멤버십 마일리지 토너먼트 이벤트를 진행했다. 카페베네는 이 행사를 통해 가장 많은 멤버십 회원을 유치한 매장에 상품 및 포상금을 지급했다.

카페베네 김동한 마케팅 과장은 “일반 고객과 달리 멤버십 고객일 경우, 마일리지 혜택과 이벤트 응모 기회 등이 주어지기 때문에 대체로 한 업체를 이용하는 성향을 보인다”며 “카페베네는 100만명의 멤버십 회원을 보유하게 된 만큼 치열한 커피전문점 시장에서 더욱 강한 파급력을 갖게 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카페베네는 향후에도 멤버십 회원에게 특화된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은 물론 멤버십 회원 가입을 유도하는 행사와 각종 이벤트를 통해 회원 확보에 노력해나갈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