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롯데건설, 입주자 위한 감동 서비스

부산 거제동 롯데캐슬 피렌체, 입주민에게 큰 호응

이철현 기자 기자  2011.02.25 14:40:31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롯데건설이 '롯데캐슬' 아파트 입주자들의 편의를 위해 다양한 입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롯데건설 입주전담자가 거제동피렌체 입주예정자들을 대상으로 내부 설명을 하고 있다.
25일 롯데건설에 따르면, 부산 거제동 롯데캐슬 피렌체 아파트는 홍보영상 제작 및 입주전담시스템 등 차별화된 서비스를 선보였다. 이후 입주 한 달 만에 80%의 높은 입주율을 기록했다.

롯데건설은 지난 1월부터 입주를 시작한 거제동 롯데캐슬 피렌체 입주자들을 위해 아파트 커뮤니티 시설, 입지, 장단점 등을 담은 홍보 영상을 제작했다. 이는 지역 케이블 방송을 통해 방영되고 있다.

롯데건설 관계자는 "아파트 입주자들의 자부심을 높이고 브랜드 이미지를 높이기 위해 이례적으로 입주 아파트를 소개하는 영상을 광고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또한 입주전담 시스템을 도입해 동별로 입주경력 5년 이상의 전문인력을 배치해 아파트 점검 및 하자보수, 잔금 납부, 현관 열쇠 수령까지 입주자들이 필요로 하는 것을 원스톱으로 처리할 수 있도록 했다.

특히 고객지원센터 내 '다기능공'이 항시 대기하고 있다. 다기능공은 가벼운 하자보수나 악세서리 재설치 등 입주자들이 필요로 할 때 긴급 출동, 문제를 해결해 준다.

입주촉진팀도 별도로 설치해 입주 예정자들을 사전에 일일이 만나 실제 거주할 것인지, 임대를 할 것인지, 매매를 할 것인지 등 파악해 지역 부동산업체 및 금융업체와 연계해 편의사항을 지원하고 있다. 이와 함께 입주 고객들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한 다양한 서비스가 도입되고 있다.

롯데건설 관계자는 "주변 학군이나 전학 문제, 각종 민원 상담 등 토탈 입주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며 "사소하지만 쉽게 할 수 없는 칼갈이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어 입주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