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고창복분자 건강 웰빙차....

오승국 기자 기자  2011.02.25 12:42:42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전북 고창 ‘복분자’와 경남 하동 ‘녹차’를 이용한 건강 웰빙차에 대한 연구가 이루어진다.

(재)고창복분자연구소(소장 이헌상)와 (재)하동녹차연구소(소장 이동국)는 24일 하동녹차연구소에서 지역특화식품 개발을 위한 공동 연구 및 기술과 전문인력 교류, 장비 및 시설의 공동 활용 등에 관한 상호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지식경제부의 지역특화식품 R&D를 위한 지자체 연구소로 금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그 동안 축적된 연구성과와 마케팅 노하우, 전문인력 등을 공유하여 새로운 건강 웰빙차 개발에 나설 예정이다.

특히 고창복분자연구소는 녹차 연구에 많은 노하우를 가지고 있는 하동녹차연구소와의 업무협약을 통해 복분자를 이용한 건강 웰빙차 제품 개발 및 품질관리 방법 등의 연구에 많은 도움을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

지난 2년 동안 고창복분자연구소는 대표적인 지역특화식품인 복분자의 건강기능성 소재 및 식품 개발을 위해 타 천연물 소재와 융복합 연구를 위한 업무협약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왔다.

고창복분자연구소는 2009년부터 전북테크노파크와 전북생물산업진흥원, 진안홍삼연구소와 순창장류연구사업소 및 전북대 바이오식품연구센터 등 지자체 연구소 및 우수 유관 기관들과 꾸준한 네트워크를 구축함으로써 지역 및 국가 식품 클러스터 발전에 기여할 것으로 전망된다.

고창복분자연구소 이헌상 소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양 기관의 노하우를 결합한다면 건강 웰빙차 시장을 주도하는 새로운 명품차가 등장할 것”이라고 자신감을 보였다./오승국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