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대한항공, 인적자원 개발 경영종합대상 수상

항공 분야에 걸쳐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교육 훈련 시스템 운영

전훈식 기자 기자  2011.02.25 08:46:45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대한항공은 23일 한국 HRD(Human Resource Development) 협회 주관으로 열린 ‘제9회 한국HRD 대상’에서 민간부문 최고상인 ‘인적자원 개발 경영종합대상’을 4년 연속 수상했다고 밝혔다.

한국 HRD대상은 인적자원 개발 분야 발전 및 저변 확대 부문에서 우수한 성과를 낸 기업과 교육기관에 수여하는 국내 인적자원분야의 최고 권위의 상이다. HRD 경영종합대상을 비롯해 교육기관대상 및 교육프로그램 대상 등 총 9개 분야를 심사해 시상한다.

대한항공은 이번 수상과 관련해 항공 운송 전 분야에 걸쳐 기초 교육에서부터 직급 및 업무 분야별로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교육 훈련 시스템 운영 결과로 보고 있다. 또 다양하고 선진화된 글로벌 인재 육성 제도를 지속적으로 운영해온 점과 교육체계·운영방식·강사제도 등에 대한 개선 활동도 높이 평가된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대한항공은 서울대 경영대학과 함께 개발한 신규 임원 대상 맞춤식 경영학석사 프로그램인 ‘임원 경영능력 향상과정’과 항공사에 특화된 전문지식과 경영 마인드, 관리 역량을 겸비한 관리자 양성 과정인 ‘에이엠에스(AMS: Airline Management School)’ 등을 운영하고 있다.

아울러 대한항공은 경영관리 교육을 ‘관리자 양성·핵심 가치·글로벌 역량 강화’ 등으로 세분해 효율성을 높였고 교육의 전문성을 향상시키기 위해 전임 강사를 대폭 확대했다. 이외에도 자체 개발한 경영관리 및 직무역량 등의 항공운송 관련 콘텐츠와 외국어 및 정보화 과정 등 전 부문의 온라인 교육 콘텐츠를 전 직원에게 제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