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KT가 스마트 시대에 발맞춰 차별화된 마케팅 플랫폼인 모바일 광고 시장에 적극 뛰어든다.
KT(회장 이석채)는 24일 광화문 올레스퀘어 드림홀에서 200여 광고주 및 광고대행사가 참석한 가운데 새로운 마케팅 및 광고 플랫폼인 ‘올레 캐치캐치(olleh catchcatch)’와 ‘올레 애드(olleh ad)’서비스를 소개하는 사업설명회를 가졌다.
이날 선보인 올레 캐치캐치는 몬스터를 잡아 포인트와 쿠폰 등을 받을 수 있는 증강현실 게임형태의 애플리케이션으로, 고객에게 재미와 혜택을 주고, 위치정보 제공뿐 아니라 광고주에게 새로운 마케팅 수단도 제시한다. 지난 1월에 런칭했다.
KT는 24일 광화문 올레스퀘어 드림홀에서 200여 광고주 및 광고대행사가 참석한 가운데 새로운 마케팅 및 광고 플랫폼인 ‘올레 캐치캐치’와 ‘올레 애드’서비스를 소개하는 사업설명회를 가졌다. |
이 애플리케이션들은 아이폰·아이패드 애플리케이션, 올레마켓에 올려진 안드로이드·윈도우모바일OS 기반 애플리케이션 등 OS나 기기종류와 관계없이 광고 노출이 가능하다. 또 고객들은 애플리케이션을 사용하면서 광고를 클릭하면 바로 구매 및 결제가 가능하며, 트위터 및 페이스북 등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로 관련 광고정보나 쿠폰 등을 보낼 수 있다.
아울러 전용 웹사이트를 통해 해당 애플리케이션의 광고노출 빈도를 실시간으로 알 수 있고, 국내 온라인 및 모바일 대표 미디어랩 자회사인 나스미디어(nasmedia)와 KT엠하우스(mhows)의 광고주 네트워킹 협력체계를 활용해 명확한 타켓팅 및 효과분석이 가능하다.
이를 통해 KT는 광고주 뿐 아니라 애플리케이션 개발자도 투명하고 체계적인 매출 관리 및 홍보, 수익구조의 확립이 가능할 것으로 전망된다고 밝혔다.
KT 개인고객부문장 표현명 사장은 “올레 캐치캐치, 올레 애드 등 스마트 마케팅 플랫폼은 고객의 진정한 만족을 실현하겠다는 의지에서 창출된 것”이라며 “스마트 시대에 맞는 차별화된 마케팅 플랫폼을 제시해 고객과 광고주, 애플리케이션 개발자가 모두 새로운 혜택을 얻을 수 있는 열린 시장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