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수애 정시아 ‘12년전 드라마’ 화제…‘학교2’ 다시보기 열풍

김현경 기자 기자  2011.02.23 20:47:08

기사프린트

   
▲ 수애 정시아

[프라임경제] 배우 수애와 정시아의 12년 전 ‘과거 영상’이 온라인을 후끈 달아오르게 하고 있다.

최근 온라인 커뮤니티 게시판에는 ‘일진 수애, 빵셔틀 정시아’라는 제목으로 이들이 과거 출연했던 드라마가 일부분 게재됐다.

지난 1999년 방송된 KBS2 ‘학교2’에 단역으로 출연했던 수애와 정시아의 모습이 담긴 이 영상은 불량학생, 즉 ‘일진’ 학생을 연기했던 수애가 순해 보이는 한 학생을 불러 “빵을 사오라”고 시키는 장면으로 시작된다.

수애에게 빵을 사올 것을 명령받고 돈은 안주냐며 두 눈을 껌뻑이는 여학생은 다름 아닌 정시아.

수애는 “지금 너 나한테 돈 달라고 하는 거야? 따라 들어와”라며 정시아를 윽박지르고 겁에 질린 정시아는 매점으로 달려간다. 또 이런 두 사람을 김민희가 멀리서 지켜보면서 영상은 끝이 난다.

영상을 접한 누리꾼들은 한 목소리로 “그녀들에게도 이런 시절이 있었다니 놀랍다” “수애의 불량학생 연기가 어울리는 이유는 뭐지?” “청순했던 정시아의 과거가 충격적”이라며 다양한 반응을 보이고 있다.

이에 따라 일부 누리꾼들을 중심으로는 ‘학교2’ 다시보기 운동이 펼쳐지고 있다.

이들은 “드라마를 자세히 보면 정시아 괴롭히는 아이들 3명이 나오는데 그중 한명이 수애란 것도 알수 있다”는 반응부터 시작해, “누구는 성형한 흔적이 없는데 누구는 성형을 한 것 같다”는 ‘성형 의혹’까지 여러 의견을 온라인에 개진 중이다.

한편 학교2에는 김래원, 김민희, 이요원, 고호경, 하지원, 추소영, 고은채 등이 출연했다.

사진=수애 정시아. 영상 캡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