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신세계百, 협력업체 동반성장 3대 실천사항 발표

1200억 규모 상생플러스론 신설·50억 규모 원재료 구매 자금 지원 확대

전지현 기자 기자  2011.02.23 14:29:54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신세계백화점이 (대표 박건현) 2011년을 '파트너 행복경영 실천의 원년'으로 선포하고 동반성장 3대 핵심 실천사항을 발표했다.

신세계백화점은 23일 메리어트호텔 그랜드볼룸에서 200여 협력회사 대표를 초청한 가운데 간담회를 열고 '협력회사 동반성장 간담회' 를 열고 이 같은 비젼을 밝혔다.

   

신세계백화점은 23일 신세계백화점 박건현 대표(사진 아랫줄 다섯번째), 아가방컴퍼니 구본균 대표(아랫줄 좌측 세번째) 등 200여개 협력회사 대표들이 참석한 가운데 '협력회사 동반성장 간담회'를 열고 '3대 핵심실천사항'발표 및 우수 협력회사 감사패 증정 등을 진행했다.

박건현 대표는 신세계와 47년간 협력관계를 유지해온 궁실식품을 비롯한 21개 협력회사 대표에게 감사패를 증정하면서 "동반성장은 먼저 협력회사의 소리에 귀 기울이는 경청과 소통을 통해 협력회사에 대한 이해와 신뢰의 마음을 갖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며 "앞으로는 40년을 넘어 100년 이상의 협력관계를 유지하는 회사가 탄생 할 수 있도록 소통을 통한 동반성장 노력을 더욱 강화 할 것" 을 밝혔다.

특히, 동반성장의 적극적인 추진을 위해 올해부터 신세계 동반성장지수를 개발해 대표이사 및 임원평가에 동반성장 항목을 도입 의사결정 및 영업의 핵심지표로 삼기로 했다.

동반성장 핵심실천사항으로 우리은행과 연계 1200억원 규모의 상생플러스론을 신설해 중소 협력회사 저금리 자금확보를 지원하고, 대규모 매입으로 인한 중소 협력회사의 자금부담을 해소 하기위해 50억원 규모로 원재료 구매 자금지원을 확대 하기로 했다

리뉴얼 점포의 매장은 인테리어 보상제를 도입해 2년간 적용함으로써 협력회사 입장에서 영업환경을 지속적으로 개선해 나가는 한편 신세계백화점 전점포 협력사원 휴게실 개선공사 및 선진유통 견학 프로그램 운영 등을 계획중에 있다.

이를 위해 신세계백화점은 상품본부내에 동반성장추진팀을 이미 신설했고 특히, 신세계 695개 협력회사와의 실질적인 소통을 위해 협력회사 CEO 간담회를 진행 하기로 했다.

아울러 백화점 대표의 협력회사 방문의 날도 분기별 운영 하고 분기1회마다 협력회사와의 동반성장 위원회를 개최하는 것도 포함 됐다.

신세계백화점 박건현대표는 "신세계백화점이 지향하는 고객제일의 가치는 협력회사와 같이 공감하고 만들어가는 동반성장을 통해 이뤄질 수 있다" 며 "이번 동반성장 3대 핵심 실천 사항을 통해 중소협력회사들과 함께 성장 할 제도적 기반을 지속적으로 만들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이날 간담회에서는 신세계와 30년 이상 장기간 협력관계를 유지해온 협력회사 16군데와 5개 협력회사 등 총 21개 협력회사를 선정해 감사패를 증정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