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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마케팅앤컴퍼니 ‘연구조사’ 사이트 하나면 충분

시간비용 절감, 조사결과 반영구적 사용, 샘플 대표성 증가 등

이욱희 기자 기자  2011.02.21 14:04: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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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라임경제] 복잡하고 주먹구구식으로 수집되던 연구 논문 데이터를 온라인 셀프리서치 방식으로 간편하고 과학적으로 수집할 수 있는 솔루션이 등장했다.

SK마케팅앤컴퍼니(대표 이방형)은 자사가 운영하는 온라인리서치 전문사이트 ‘틸리언패널’이 학계종사자가 셀프리서치를 통해 저렴한 비용으로 편리하게 연구 데이터를 수집할 수 있는 학술용 셀프리서치솔루션 ‘리서치-유니버시티(ru.tillionpanel.com)’를 론칭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에 SK마케팅앤컴퍼니가 개발한 ‘리서치-유니버시티’는 온라인 셀프리서치 시스템을 통해, 오프라인 조사 시 발생하는 시간과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는 게 큰 특징이다. 조사자가 설문을 의뢰하면 그 동안 어려움을 겪었던 적합한 설문조사 대상자 확보부터 일일이 조사 결과를 엑셀에 입력하는 작업까지, ‘리서치-유니버시티’를 통해 한 번에 진행할 수 있다.

   
온라인리서치 전문사이트 ‘틸리언패널’이 학계종사자가 셀프리서치를 통해 저렴한 비용으로 편리하게 연구 데이터를 수집할 수 있는 학술용 셀프리서치솔루션 ‘리서치-유니버시티’를 론칭했다.
비싼 조사비와 샘플에 대한 낮은 접근성으로 인해 학계에서는 오프라인 설문조사 시, 일반적으로 학생을 대상으로 진행했으나 샘플의 대표성이 낮다는 문제가 있었다. 하지만 ‘리서치-유니버시티’를 활용하면 40만 여명의 ‘틸리언패널’ 회원 중 조사에 적합한 대상자를 선정할 수 있다.

뿐만 아니다. 온라인으로 진행되기 때문에 한번 작성된 설문결과는 반영구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이용 방법도 간단하다. 틸리언패널(tillionpanel.com)에 가입한 학계종사자(교수, 연구원, 석∙박사 과정생, 학부생 등)라면 누구나 ‘리서치-유니버시티’에 등록할 수 있으며, 간편한 셀프리서치 프로그램으로 나만의 온라인 설문지를 만든 후 원하는 샘플 수에 해당하는 비용만 결제하면 된다.

‘리서치-유니버시티’ 론칭을 기념해 오픈 이벤트도 마련됐다. 오는 4월30일까지 2011년 상반기 졸업 논문 조사를 미리 예약하는 이에 한해, 예약 시 30% 할인해주는 ‘얼리버드 이벤트’를 실시한다. 논문조사를 신청하고 견적을 받은 후 원하는 조사 일자를 예약하면 되며, 보다 자세한 내용은 ‘리서치-유니버시티’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SK마케팅앤컴퍼니 김두현 센터장은 "‘틸리언패널’이 온라인 리서치 분야에서 인정받고 있는 만큼 학계를 위한 기술적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연구의 완성도와 효율성 제고를 지원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한편, SK마케팅앤컴퍼니는 ‘틸리언패널’에서 설문조사에 응답하면 OK캐쉬백 포인트를 지급한다.  또 스마트폰용 설문조사 애플리케이션인 ‘틸리언패널 모바일’을 국내 최초로 출시해 모바일 리서치 시스템을 구축하는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