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분양탐방] 한진重 ‘광명 해모로 이연’ 현장

탁월한 교통환경, 한집에 두가구 거주시 무료 시공 혜택

김관식 기자 기자  2011.02.21 10:18:55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한진중공업 건설부문은 광명신도시에 광명해모로 이연(以然)아파트를 분양한다. 이연은 ‘자연으로’ 라는 의미의 한자어로 자연과 하나됨을 추구한다는 해모로 브랜드의 철학에서 따온 이름이다.

광명동 최초로 52평형을 선보인 광명해모로는 한 지붕에 2가구 혹은 1가구가 거주 할 수 있도록 한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이 아파트는 일반분양 총 343가구로 지하 2층~지상 26층 건물에 59㎡(구 24평형)부터 141㎡(구 52평형)까지 다양하게 구성된다.

   
‘광명해모로 이연’아파트는 한 집에서 자녀 등 두 가구가 거주 할 수 있도록 설계했다. 사진은 141㎡(52평형)일반형 내부사진.  
특히 ‘광명 해모로 이연’은 최근 주목받고 있는 2가구 거주형을 채택, 입주자의 선택에 따라 무료시공을 실시할 계획이다. 이에 따라 중대형 아파트에 별도의 화장실과 조리공간을 배치, 한 지붕에 두 가족이 살 수 있도록 꾸밀 수 있게 됐다.

한진중공업 관계자는 “2가구 분리형 구조는 앞서 진행한 설문조사에서도 높은 호응을 얻었다”며 “특히 임대 사업과 결혼한 자녀와 함께 지낼 수 있어 높은 활용도와 잠재적 투자가치를 지니고 있는 것이 장점”이라고 말했다.

지난 24일 한진중공업은 서울 구로구 오류동에 광명해모로 모델하우스를 설치하고 1층에 단지 배치도와 59㎡(24평형) 견본주택을 2층에는 141㎡(52평형)일반형과 2가구 분리형을 마련했다.

1층 24평형은 풍부한 수납공간과 3베이로 설계해 공간을 넓게 연출한 것이 특징이다. 52평으로 구성된 일반·분리형은 구도심에 위치한 광명동에 자녀와 부모가 함께 살고자 하는 수요에 따라 원할하게 공급될 계획이다.

‘광명 해모로 이연’은 지하철 7호선 광명사거리역에서 도보 15분 거리에 있으며 관악역까지 이어지는 광명경전철을 비롯한 신교통수단이 설치될 예정이라 더욱 편리해질 전망이다.

고속철도 광명 역세권 개발을 필두로 수원~광명간 고속도로, 제2경인고속도로, 서해안고속도로 등과 연결되는 광명뉴타운은 수도권 서남부지역의 허브로 부상하고 있다. 또한 서부간선도로와 오는 2013년에 완공 예정인 강남순환로까지 연결돼 광역 교통의 중추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단지 인근에는 목감천 자연공원을 비롯해 도덕산 근린공원이 근처에 있으며 경륜장으로 광명스피돔, 광명시청, 광명성애병원 등 다양한 생활편의 시설이 인접해 있다. 
 
   
‘광명해모로 이연’ 투시도.
또한 광명해모로 이연이라는 브랜드 이름답게 채광을 극대화한 과학적인 단지설계를 비롯한 남향위주의 배치, 에너지 절감효과를 고려한 태양광 조명, 수공간, 소나무숲 등도 적용한 것이 눈에 띄었다.

이밖에 헬스레저파크, 키즈레저파크 등 레포츠를 테마로 놀이, 운동, 휴식을 통합적으로 계획한 놀이공간이 복합 조성돼 입주민의 쾌적한 여가휴식 공간으로 디자인했으며, 광일초등학교, 광남중학교 등 명문고등학교가 인접해 있어 도보로 통학할 수 있다.

‘광명해모로 이연’아파트 중도금 30%가 무이자로 계약금은 10%다. 특히 한진중공업은 52평형에 한해 ‘계약조건보장제’를 실시한다. 할인분양으로 인한 기존 분양계약자의 피해를 줄일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모델하우스는 서울 구로구 오류동 123번지에 위치해 3월3일에 오픈되며, 입주는 올해 9월 예정이다.

분양문의: 02-2687-777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