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다모임(대표 이규웅)은 동영상 UCC를 누구나 쉽게 편집할 수 있는 무료 프로그램 ‘매직원’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27일 밝혔다.
매직원으로 제작한 UCC는 다모임의 동영상 포털 아우라(www.aura.co.kr)와 엠엔캐스트(www.mncast.com)를 방문하지 않고도 프로그램 상에서 바로 업로드 가능하다.
매직원은 사진, 동영상, MP3 등 멀티미디어 콘텐츠를 한 곳에서 통합 관리, 편집과 배포를 해주는 무료 프로그램이다. 내 PC에 잠자고 있는 파일을 불러모아 자동으로 분류해주고, 키워드 검색을 통해 찾을 수 있다.
특히 동영상 UCC 편집이 간편해 초보자도 쉽게 사용할 수 있다. 동영상(mpg, avi, asf, wmv)관련 코덱 및 포맷을 모두 지원한다. 배경 음악과 자막을 삽입하고, 원하는 구간만을 잘라낼 수 있다. 사진만으로도 동영상 UCC 제작이 가능하며, 동영상의 화질 및 해상도를 조절해 저장할 수 있다.
매직원에서 지원하는 동영상 업로드 사이트 아우라와 엠엔캐스트는 모두 UCC의 공유가 가능한 퍼가기 기능이 있어, 다른 업체에서 서비스하는 까페나 블로그, 게시판, 미니홈피에 동영상을 링크시킬 수 있다. 매직원은 사이트(www.magicone.co.kr)를 통해서 무료 프로그램 다운로드가 가능하다.
다모임 이규웅 사장은 “원소스 멀티 유즈(one source multi use)와 UCC가 만났다”며 “동영상 편집이 주요 기능인 매직원을 통해 자사의 동영상 포털 아우라와 엠엔캐스트는 시너지 효과를 낼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