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네이트 ‘한눈에 보는 정보·서비스’ 개편

메일·쪽지·네이트온 버디·일촌온 등 현황, 홈페이지 확인 가능

이욱희 기자 기자  2011.02.18 11:12:01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검색 포털 네이트를 운영하고 있는 SK커뮤니케이션즈(대표 주형철)는 네이트 메인의 개인화 영역을 개편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개편은 로그인 영역과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커넥트 영역으로 메일, 쪽지 등 내 정보 상세 알림 기능이 강화됐다. 로그인을 하면 메일·쪽지·네이트온 버디·일촌온 등의 현황을 한 눈에 확인이 가능하다. 각각의 아이콘을 클릭해 받은 메일, 쪽지 등의 내용도 간단히 볼 수 있다.

로그인 영역 하단에는 ‘웹에서 네이트온 이용하기’와 ‘커뮤니케이션 센터’를 배치, 웹상에서 네이트온 버디와 대화가 가능할 뿐 아니라 메일·쪽지·네이트온 대화·캘린더·가계부 등의 서비스를 바로 이용할 수 있다. 

   
검색 포털 네이트를 운영하고 있는 SK커뮤니케이션즈는 네이트 메인의 개인화 영역을 개편했다고 18일 밝혔다.
미니홈피, 블로그 등 SNS 업데이트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커넥트 영역도 깔끔해졌다. 기존에 로그인 영역에 있던 내 홈피 정보를 메인 페이지의 중간으로 이동해 내 정보, 일촌 정보 등 SNS 관련 소식을 한 곳에서 볼 수 있게 됐다.

내 소식과 친구 소식도 분류됐다. 커넥트 영역 상단에서는 운세, 댓글 등의 내 소식을 볼 수 있고, 하단에서는 업데이트 친구, 클럽, 브랜드C로그 등 친구 소식을 실시간으로 확인이 가능하다.

SK컴즈 김종훈 포털 서비스 본부장은 “네이트 메인이 사용자 편의를 위해 변모했다”며 “SNS, 검색, 뉴스 등 주요 서비스를 쉽고 빠르게 확인할 수 있는 정보 허브로 지속적으로 발전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