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광주 충장축제 패키지 관광상품 본격출시

17일 코레일.하나투어와 협약 체결...관광객 30%이상 증가전망

장철호 기자 기자  2011.02.17 20:47:01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장철호 기자] 하나투어, 코레일은 17일 오후 3시 30분 동구청 3층 상황실에서 동구청과 충장축제 패키지 관광상품 출시를 위한 협약(MOU) 체결식을 갖고 본격적인 상품판매에 들어갔다.

이번 MOU체결에 따라 동구는 코레일과 하나투어에 관광자원 정보제공과 행정적 지원을 강화하고 코레일과 하나투어는 각각 열차운행, 패키지 관광상품 개발 운영, 홍보 및 판매를 담당하게 된다.

하나투어와 코레일은 지난 해 하나투어에서 코레일과 연계하여 시범적으로 운영 1000여명이 참여하는 등 큰 인기를 끌었던 ‘충장축제 패키지 관광상품’이 올해는 50%이상 증가할 것으로 보고 관광상품 내실화에 힘쓰는 한편 홍보활동을 더욱 강화해 나갈 방침이다.

특히, 올해 충장축제패키지 관광상품은 충장축제와 광주디자인비엔날레, 무등산, 담양 소쇄원 등 인근 관광지를 묶어 당일, 1박 2일 등 다양한 상품을 국내외 관광객을 대상으로 판매할 예정이며, 관람객들이 광주에서 체류할 수 있도록 숙박업소와 음식점을 연계하는데 역점을 둠으로써 충장로스트리트세일 프로그램에도 자연스럽게 참여토록 하는 등 지역경제 활성화에 직접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는 방향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한편, 2011년 문화관광 우수축제로 선정된 제8회 추억의 7080 충장축제는 ‘추억 & 희망’이라는 주제로 오는 9월 27일부터 10월 2일까지 충장로, 금남로, 예술의 거리 등에서 개최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