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청소년 탈모 인구 늘어…방치하면 더욱 악화

박유니 기자 기자  2011.02.17 16:35:20

기사프린트

[플임경제]대학교 입학을 앞둔 예비 신입생들이 이미지 변신에 한창이다. 그러나 일부 예비 신입생 중 일부는 거울을 볼 때마다 머리 곳곳에 동전 크기만 한 탈모 흔적들 탓에 스트레스를 받고 있다. 이처럼 최근 탈모 때문에 고민하는 청소년들이 늘고 있는 만큼, 청소년 탈모에 대한 관심이 필요한 상황이다.
   
 

청소년탈모의원인은?
요즘은 유치원에도 교육열풍이 불어 줄 서는 경쟁 없이는 들어가기 어렵다. 그 때문에 유치원 입학과 동시에 최소 12년간 학업 스트레스를 예약해 놓는다는 말은 더 이상 우스운 이야기가 아니다. 어린 나이부터 지속되는 학업에 대한 과도한 스트레스는 탈모의 원인이 되는 두피의 혈액 순환을 방해해 모근을 약하게 만든다. 그뿐만 아니라 바쁜 일과로 인해 규칙적이지 못한 식생활 습관, 수면 부족, 주변 환경 오염, 인스턴트 음식 등등 다양한 원인이 동시에 가해지면서 청소년 탈모라는 증상으로 신체의 불균형과 스트레스가 표출되고 있는 것이다.

청소년탈모방치하기쉬워
청소년 탈모의 경우 진행 속도가 매우 빠른 것이 특징인데다 외모에 관심이 많고 예민할 시기이기 때문에, 탈모 자체에 큰 충격을 받아 심리적 불안감과 스트레스가 배가 되고 그로 인해 탈모 증상이 더욱 악화되는 악순환에 빠질 수 있다.
하지만 청소년 탈모환자가 탈모의 심각성을 자각하지 못하고 방치하는 경우가 많아, 질환이 심각하게 진행된 다음에야 탈모관리를 하는 경우가 적지 않다.
닥터스칼프 정훈 교수(을지대학교 피부관리학과)는 “청소년 탈모는 한번 시작하면 그 속도가 매우 빠르고 적정한 관리 시기를 놓칠 경우 성인이 된 후에도 지속적으로 탈모가 진행될 수 있기 때문에 눈에 띄는 탈모 증상을 발견했거나 일정 기간 이상 하루 70개의 머리카락이 빠질 경우 신속히 두피 전문가를 찾아 진단을 받고 치료를 받는 것이 좋다 “면서 “전문적인 관리와 함께 규칙적인 식생활습관을 갖는 것이 좋다”고 조언했다.

탈모/두피관리 전문센터 닥터스칼프는 현재 15개의 지점(수원 아주대점, 잠실점, 원곡점, 청계천점, 종로점, 평촌점, 영등포점, 이수점, 목동점, 서울대입구점, 논현점, 수유점, 용산점, 연신내점, 신촌점)이 있으며, 오는 3월 2일 수원 영통점 오픈을 앞두고 있다. 이에 따른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될 예정이며, 청소년 탈모에 관한 진단과 상담은 무료로 진행되고 있다.
홈페이지) www,drcalp.com
문의) 02-365-858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