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군산시 발전협의회 총회 개최

2011년 운영계획 보고, 지난해 지역발전과제 타탕성 검토

오승국 기자 기자  2011.02.17 15:23:41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군산시발전협의회(의장 : 김종후)가 주관하는 2011년 제1차 군산시발전협의회 총회가 17일, 군산 리츠프라자호텔 그랜드볼룸에서 개최됐다

그 동안 지역발전과 삶의 질 향상에 관한 주요 정책을 협의.조정하고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각종 정책 등을 발굴해오면서 지역의 내생적 발전을 견인해 온 군산시발전협의회는 지난 해 운영조례 및 규칙을 새롭게 마련하고 조직을 확대?개편해 지역발전을 촉진하는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이 날 총회는 금년도 군산시발전협의회 운영계획 보고와 함께 지난해 지역발전 발굴과제에 대한 타당성 검토 보고 등으로 이뤄졌다.

타당성 검토보고는 군산대학교 나의균 교수가 제안한 ‘조선해양 융복합 기술개발센터 구축’을 시작으로 군산대학교 최강득 교수의 ‘드림 허브를 향한 북극적 프로젝트’, 호원대학교 심인보 교수의 ‘새만금 오토캠핑장 개발방안’, 그리고 호원대학교 김용환 교수의 ‘새만금-국가산업단지 근로자 주거여건 및 주택수요 분석’ 순으로 진행됐다.

마지막으로 군산대학교 이종화 교수의 ‘한국 양식 김의 역사와 군산 양식 김의 비전’에 대하여 검토보고가 있었다.

이 날 문동신 시장은 새롭게 확대?개편된 군산시발전협의회가 지역장들과 유기적인 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우리 지역에 내재된 잠재력을 활성화시키는 원동력이 될 수 있도록 협의회 위원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협조를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