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졸업·입학 축하식사 어디가 좋을까?

외식업계 무료·할인 혜택 등 다양한 이벤트

조민경 기자 기자  2011.02.17 09:32:33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졸업과 입학 시즌을 맞아 외식업계가 다양한 메뉴와 할인, 이벤트 등을 선보이고 있다. 과거에는 졸업과 입학식 당일 중국집 자장면이 최고 메뉴였지만 다양한 외식업체들이 생겨나면서 졸업과 입학식 후 자장면 대신 특별한 시간을 보낼 외식업체를 많이 찾고 있다. 패밀리레스토랑부터 한식당까지 졸업과 입학을 축하하는 가족들과 친구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혜택을 찾아봤다.

아워홈이 운영하는 역삼동 GS타워에 위치한 아시안 뷔페 레스토랑 실크스파이스는 졸업·입학생 당사자에 한해 오는 3월14일까지 동아시아 정통요리를 무료로 제공한다. 태국식 수프 ‘똠양꿍’과 태국식 게 요리 ‘푸 팟 퐁커리’ 등을 선보이며 졸업·입학생들에게 특별한 맛과 즐거움을 주고 있다.

영등포타임스퀘어 내 인터내셔널 뷔페 오리옥스도 오는 3월14일까지 주말마다 졸업·입학생들에게 한식, 일식, 중식, 이탈리안 등 각국의 뷔페요리를 무료로 제공한다.

◆졸업·입학생 ‘무료’

빕스는 졸업생을 동반한 4인 이상 고객이 홈페이지 쿠폰을 출력해오면 졸업생 1인에 한해 다양한 메뉴를 맛볼 수 있는 샐러드바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게 했다.

T.G.I.프라이데이스는 홈페이지에서 무료 제공 쿠폰을 출력해온 졸업·입학생들에게 ‘하프랙 더블 글레이즈립’을 무료로 제공한다. 하프랙 더블 글레이즈 립은 직화 구이로 구운 돼지 갈비에 달콤한 잭다니엘 소스와 바비큐 소스로 맛을 낸 것으로 담백하고 부드러운 살코기가 일품이다.

   
베니건스는 졸업·입학생들을 위한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베니건스는 오는 3월11일까지 졸업·입학생들에게 인기메뉴 3가지를 50% 할인해주는 ‘위대한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행사 기간 내 졸업·입학 사진 등을 제시하면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인기메뉴 3종은 고추장과 이탈리안 미트소스가 조화를 이룬 ‘스파게티 고추장 라구’와 닭안심에 야채가 어우러진 ‘컨츄리 치킨 샐러드’, 햄, 치즈, 칠면조를 빵에 넣은 ‘몬테 크리스토’ 등으로 10대~20대층 사이에 가장 높은 선호도를 보이고 있는 메뉴다.  

차이나팩토리는 오는 3월말까지 졸업장을 가지고 매장을 방문하는 졸업생에게 3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또 일식당 키사라는 졸업·입학 대상 고객에 한해 10% 할인 이벤트를 진행하고, 중식당 케세이호는 3~4만원대의 중국 정통 코스요리를 제공한다.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는 아웃백 한정 메뉴를 저렴하게 즐길 수 있는 세트 메뉴 판매와 함께 졸업·입학 선물로 ‘아웃백 덤 상품권’을 준비했다. 새해 한정 메뉴는 졸업식을 축하하는 친구, 가족들과 풍성하게 즐길 수 있도록 풀코스 정찬 세트로 구성돼있다.

아웃백 관계자는 “졸업·입학 시즌을 맞이해 외식업계가
   
아웃백이 선보이는 한정 메뉴.
세트 메뉴 할인 판매, 무료 쿠폰 제공 등 특별한 2월을 선보이고 있다”며 “아웃백 역시 저렴하게 즐길 수 있는 세트메뉴와 함께 선물하기 좋은 아웃백 상품권을 마련했다”고 말했다. 
 
◆소중한 시간 남겨줄 특별한 장소

한식당 삼청각은 차별화된 서비스와 프라이빗한 공간을 갖춘 특별한 외식공간이다. 메뉴는 가격대별로 8가지에서 14가지 코스 메뉴로 구성되며 일품요리, 점심특선 정식요리 등을 맛볼 수 있다. 삼청각은 담당 지배인을 통한 맞춤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어 세심한 배려를 원하는 고객들에게 인기 있는 외식 장소다.

삼청각 관계자는 “그동안 비즈니스 모임장소로 각광받아왔지만 최근에는 프라이빗한 공간에서 가족모임을 원하는 고객들이 증가하면서 예약 문의가 늘고 있다”며 “삼청각을 찾은 고객들에게 맞춤형 서비스와 차별화된 응대를 제공할 것이다”고 말했다. 

이탈리아 정통 레스토랑 리탈리아미아는 다양한 이탈리아 계절요리를 선보이고 있으며 드라마 촬영 장소로도 이용될 만큼 독특하고 이색적인 분위기를 풍기고 있다. 이탈리안 정통 레스토랑답게 다양한 맛의 스파게티를 선보이고 있으며 스테이크도 대표 메뉴로 선보이고 있다.

특히 특선 안심스테이크는 프랑스 스테이크 소스를 우리 입맛에 맞게 개발해 특별한 맛을 선보인다. 또 생인삼과 적포도주, 고급코냑으로 소스를 만든 인삼 안심스테이크는 대표 인기 메뉴다. 고기를 좋아하지 않는 사람들을 위한 해산물요리 등도 함께 제공되고 있다.

정통 일식과 참숯 그릴코스요리를 함께 선보이는 캐쥬얼 다이닝 레스토랑 퓨어멜랑쥬는 오픈 키친에서 셰프들이 요리하는 모습을 볼 수도 있고 프라이빗룸이 갖춰져 있어 가족모임에도 안성맞춤이다. 전채부터 메인, 후식으로 구성된 그릴코스요리가 가장 인기 있는 메뉴다.

외식업계 관계자는 “외식업체가 많지 않은 과거에는 졸업식 날 자장면이 최고 메뉴였지만 외식업체가 많이 생겨나면서 졸업식 날 외식 풍경도 많이 변했다”며 “외식업체들이 다양한 메뉴와 할인 혜택으로 졸업·입학생들을 맞이하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