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은광여고 3대 얼짱 ‘송혜교-이진-한혜진’ 화제…얼짱 출신 연예인 5인방 누구?

최서준 기자 기자  2011.02.16 16:16:02

기사프린트

   
▲ 은광여고 3대 얼짱이 온라인을 달구고 있다.
[프라임경제] 은광여고 3대 얼짱이 화제를 모으면서 얼짱 출신 연예인에 대한 관심도가 급상승하고 있다.

은광여고 3대 얼짱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깜찍한 미녀의 대명사인 송혜교와 한때 요정의 타이틀로 가요계를 장악했던 이진, 그리고 발랄함의 선두주자격인 한혜진이 바로 그 주인공들이다.

일명 ‘은광여고 3대 얼짱’으로 불리는 배우 송혜교와 이진, 한혜진의 졸업사진이 온라인에 화제다.

최근 인터넷 커뮤니티 게시판에는 은광여고 1년 선후배 사이인 이들 세 사람의 졸업사진이 게재돼 눈길을 끌었다.

사진 속 모두 같은 교복을 착용한 세 사람은 또렷한 이목구비를 자랑하는 훌륭한 외모를 과시했다.

특히 10년이 훌쩍 넘은 사진이라고 믿기 어려울 만큼 현재의 모습과 거의 흡사한 외모를 보이고 있어 놀라움을 자아냈다.

송혜교와 한혜진은 지난 2000년 서울 도곡동 소재 은광여고를 졸업한 동창생이며 이진은 두 사람보다 1년 선배. 이들은 학교 재학 당시부터 ‘은광여고 3대 얼짱’으로 이름을 날렸던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은광여고 3대 얼짱 출신 답게, 송혜교와 이진의 경우 연예계의 대표 절친으로도 유명하다.

사정이 이렇자 얼짱 출신 연예인들에 대한 관심도 덩달아 증폭되고 있다.

요즘 드라마나 영화에서 맹활약 중인 배우나 가수들 상당수는 이른바 ‘얼짱 출신’이다.

은광여고 3대 얼짱도 그렇지만, 얼짱 출신 연예인들은 연예인 못지않은 훌륭한 외모 덕분에 인터넷을 통해 외모가 만천하에 공개되면서 대중들로부터 큰 사랑을 받아왔고, 결국 배우의 길을 걷고 있다.

일부 연예인들이 얼짱이라는 이름으로 스타 대열에 들어서면서, 언제부터인가 블로그나 미니홈피 등을 통해 자신을 홍보하고 그에 따른 온라인 커뮤니티가 활성화 되면서 얼짱 스타로 인기몰이를 시작한 연예인들의 수는 갈수록 많아지는 형국이다.

그렇다면 얼짱 일반인에서 톱스타로 인생역전에 성공한 사람들은 누가 있을까.

가장 대표적인 케이스는 인형 같은 외모로 알려진 구혜선이다. 구혜선은 한때 인터넷 5대 얼짱으로 맹활약했다.

삼척동자도 알다시피, 박한별 역시 인터넷 5대 얼짱 출신으로 연예계에 입문했다. 애프터스쿨의 이주연도 5대 얼짱 출신 중 한명으로 인터넷에서는 유명세를 치른 주인공이다.

김태희는 스크린 데뷔 전부터 아름다운 외모로 서울대 얼짱이라 불리며 화제를 모았고 여전히 많은 남성팬층을 보유하고 있다.

한국보다 일본에서 화제를 모으고 있는 얼짱 황신애도 지난해 초 누리꾼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으며 한국형 미인으로 해외에 소개됐었다.

사진=은광여고 3대 얼짱이 화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