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금호석유화학, 장애인 복지시설 해외연수 보고서 지원

박찬구 회장 "국내 장애인 복시시설 도움되길 바래"

이철현 기자 기자  2011.02.15 14:11:49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금호석유화학(대표 박찬구)은 15일 서울특별시장애인복지시설협회와 공동으로 70개 장애인 복지시설장과 시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장애인 복지시설 해외연수 보고서 '세계속으로 Go Go Go'를 발간했다고 밝혔다.

보고서는 총 17개 기관 25명으로 구성된 장애인 복지시설 실무자 연수단이 지난해 12월7일부터 일주일간 영국과 독일의 공공시설과 장애인 자립지원 기관을 견학한 경험을 기록했다.

보고서는 도시 교통시스템, 문화유적지 이용 외에도 영국의 멘켑 등 장애인 자립지원 기관에서 재발견한 영국과 독일의 장애인 복지 시스템의 현주소를 담고 있다.연수보고서는 16개 각 시도 장애인협회와 사회복지 직능협회에 배포될 예정이다.

장애인 복지시설 해외연수는 서울특별시장애인복지시설협회가 기획하고 금호석유화학이 약 1억원의 예산을 지원했다.

정명규 서울특별시장애인복지시설협회 회장은 "글로벌 시대라고 하지만 장애인과 실무 담당자가 해외 복지시설을 견학하기란 만만치 않다"라며 "해외 연수를 통해 장애인과 실무 담당자 모두가 더 넓은 시야에서 한국의 복지시스템을 바라볼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박찬구 회장은 "한국의 장애인 복지 시스템은 이미 선진국 수준에 이르렀다"며 "이번 연수보고서가 장애인 직업훈련이나 자립지원 프로그램 등 질적인 측면에서 새로운 방향성을 모색하는 국내 장애인 복지시설에 도움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