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동양종합금융證, '하나UBS딤섬증권투자신탁' 채권 판매

중국 위안화 강세에 따른 환차익 기대, 안정적 수익 추구

김병호 기자 기자  2011.02.14 16:42:07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동양종합금융증권은 역외 위안화 표시채권인 딤섬본드에 투자하는 '하나UBS딤섬증권투자신탁' 채권을 판매한다고 14일 밝혔다.

   
동양종합금융증권은 '하나UBS딤섬증권투자신탁' 채권을 판매한다고 14일 밝혔다.
이 펀드는 만기 3년 이내의 단기 딤섬본드에 투자해 안정적인 채권 이자수익과 함께 위안화 절상시 환차익을 추구하는 상품으로 공모형으로 출시돼 소액투자가 가능하다.

또한 딤섬본드 운용은 아시아 채권 운용사인 홍콩 인컴파트너스가 맡아 위안화 표시 채권, 양도성 예금증서(CD), 위안화 예금 등에 투자한다.

딤섬본드는 홍콩에서 발행되는 위안화표시 채권을 지칭하는 말로 최근 중국 위안화 절상을 기대하고 있는 투자자들로부터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동양종합금융증권 수익증권팀 이영진 과장은 "딤섬본드의 수익률은 연 2%에서 3% 수준으로 이번에 판매되는 채권은 금리보다는 중국위안화 강세에 따른 환차익을 겨냥한 상품" 이라며, "이자수입, 환차익 등 펀드에서 발생하는 모든 수익이 과세대상임은 투자 전에 고려해야 한다" 고 말했다.

또한 총 투자신탁보수는 클래스C(Class C)의 경우 연 1.668%이고, 환매수수료는 30일 미만 환매시 이익금의 70%, 30일 이상 90일 미만은 이익금의 30%에 해당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동양종합금융증권 전지점 및 고객지원센터 1588-2600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