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광주시-교육청, 학교체육시설 무료개방 MOU 체결

김성태 기자 기자  2011.02.14 15:27:01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강운태 광주시장은 14일 오후2시 시청 비즈니스룸에서 장휘국 광주시교육감과 학교체육시설 지역사회 개방을 위한 업무협약식을 가졌다.

이번 협약은 광주 초․중․고 전체 학교 300개교의 운동장, 강당 등을 일반 시민들에게 무료 개방한다는 내용으로 생활체육 요구가 크게 증가함에 따라 학교체육시설을 시민과 학생이 함께 공동 활용하고자 하는 전국 지방자치단체 최초로 실시되는 협약이다.

이번에 체결되는 협약에는 ▲학교체육 시설 개방을 위한 시설 유지․관리 등을 상호 지원 ▲시민을 위한 시설 개방 협력체계 운영 ▲사업 추진 관련 정보 및 인프라 공동 활용 등을 상호 협력하여 시민 생활체육 공간으로 적극 활용하고자 것을 주요 내용으로 하고 있다.

강당 및 운동장 등 학교체육시설을 시민에게 개방함으로써 집 주변 가까운 곳에서 원하는 시간에 누구나 마음만 먹으면 체육시설을 이용할 수 있어 학교체육시설 활용도를 높이고 생활체육 인구 저변확대로 시민의 삶의 질 향상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강운태 광주시장은 지난해 6월 취임시 생활체육 활성화를 위한 학교시설 개방을 민선5기 추진 사업으로, 장휘국 교육감 또한 지난해 11월 취임시 모두가 win-win하는 학교시설 지역사회 개방 공약사항을 발표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