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락앤락, 2010년 매출 전년대비 39% 증가

박유니 기자 기자  2011.02.14 11:38: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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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라임경제]락앤락(대표 김준일, www.locknlock.com)은 2010년 연결기준 매출액이 전년 대비 38.6% 증가한 3,880억원, 영업이익은 31.2% 성장한 851억원, 당기순이익은 41.8% 성장한 676억원을 달성했다고 발표했다.

이번 실적 중 국내 내수시장이 전년 대비 80.4%나 증가한 1,486억원을 기록했으며, 전체 회사매출에 약 40%을 차지하고 있는 중국법인의 경우 약 22.7%(RMB기준 34.2%)가 증가한 1,436억을 달성하여 전체적으로 꾸준한 상승세를 보였다.

2010년 매출액 중 국내 실적에서 전년대비 아웃도어용품(핫앤쿨, 비스프리아쿠아 등)은 약 70.1%로 가장 큰 성장세를 보였으며, 품목별로는 저장용품 중 멀티락과 수납함인 리빙박스가 각각 약 360%와 336.8% 증가하였다.

특히, 4분기에만 겨울 시즌을 맞아 아웃도어용품이 큰 성장세를 보였는데, 전년동기 대비 전체 약 125.2% 성장과 함께 아웃도어 물병류인 ‘락앤락 핫앤쿨’과 ‘락앤락 비스프리 아쿠아’가 각각 187.3%와 34.7% 증가했다.

중국에서는 TV홈쇼핑과 할인점 등 다양한 유통채널의 매출 증가세가 이어지고 있는데, ‘락앤락 글라스’의 경우 홈쇼핑 채널을 통한 판매와 할인점, 도∙소매 채널을 통한 판매가 증가하여 전년대비 약 90.1% 성장하였고, 아웃도어용품 중 보온병인 ‘핫앤쿨’과 수납함인 ‘리빙박스’의 매출이 크게 증가했다.

전략기획실 김성태 상무는 “이번 2010년 연결 매출액인 3,880억원은 연간 목표로 정한 3,600억원과 비교해 7.7% 초과 달성한 수치”라며, “이는 꾸준한 중국시장에서의 지역확장과 국내 내수시장에서의 성장에 이어 해외에서는 베트남 생산법인의 매출이 전년 대비 약 1,189%의 성장세를 보이는 등 동남아 영업법인의 조직 안정화에 따른 기반 확충 등으로 본격적인 매출이 늘어났기 때문”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