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고등어다이어트 ‘화제’…“고등어를 하루세끼 꼬박꼬박 먹었다”

3개월 만에 30kg감량

김현경 기자 기자  2011.02.12 01:29:41

기사프린트

   
▲ 고등어다이어트가 화제다.
[프라임경제] 고등어다이어트가 장안에 화제다. 말 그대로 고등어를 섭취해 체중을 감량한다는 사실 때문.

‘고등어다이어트’가 화제가 되기 시작한 것은 지난 10일 SBS E!TV ‘철퍼덕 하우스 시즌2-더 퀸’ 방송 이후다.

당시 방송분에서 일명 ‘고등어남’ 김명환씨가 출연, 독특하고 기상천외한 다이어트 비법을 소개했다.

김명환 씨는 방송을 통해 “과거 99kg에서 현재 67kg”라며 “3개월간 30kg을 감량했다”고 밝혀 주위를 놀라게 했다.

그는 이어 “무염 고등어를 필수로 하루 세끼를 꼬박꼬박 챙겨먹었다”며 “입맛에 따라 채소나 과일까지 챙겨먹었다”고 비결을 전했다.

요요현상 없이 지금껏 7개월동안 몸매를 유지하고 있다는 김씨는 ‘고등어 충무김밥’과 ‘고등어 쉐이크’ 등 다소 충격적인 특별식을 공개해 눈길을 끌기도 했다.

이에 대해 누리꾼들은 “원푸드 다이어트의 종결자”, “비법을 알려줘도 난 못할 것 같다”, “이분한테 고등어 비린내가 날 것 같다”, “생각만 해도 비리다”, “다이어트의 길은 정말 험하구나” 등 놀랍다는 반응을 보였다.

색다른 다이어트 때문일까. 온라인에는 현재 ‘고등어다이어트 방법’ 등이 올라오고 있으며 게시판 등에는 “고등어다이어트 방법이 정말 효과가 있느냐”는 질문들도 쇄도하고 있다.

이와 관련 전문가들은 “다이어트를 할 때 고등어는 좋은 식품”이라면서 “생선에 불포화 지방산이 다량 함유 되어 있어 굉장히 좋다”고 말했다.

사진=고등어다이어트 주인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