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지연 아이라인 포인트는 섹시…짙고 신비로운 아이 메이크업 방법은?

최서준 기자 기자  2011.02.11 16:36:35

기사프린트

   
▲ 지연의 아이라인 연출법이 화제다.
[프라임경제] 여성그룹 티아라 멤버 지연의 아이라인이 누리꾼들의 시선을 모으고 있다. 했을 때와 안했을 때의 모습의 180도 다르기 때문. 이것도 나름대로의 ‘연출법’이란다.

11일 온라인 게시판에는 지연(본명 박지연)이 아이라인 메이크업을 했을 때와 하지 않고 있는 자연스런 모습을 비교한 사진이 올라와 화제다.

눈 화장을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 사람이 달라보인다고 하지만, 지연이 아무래도 연예인이라는 점에서 그녀의 아이라인 화장법은 했을 때와 안했을 때가 서로 상반된 매력을 주고 있다는 평가다.

아이라인을 하지 않았다고 해서 이상한 게 아니라 또 다른 매력을 발산하고 있다는 것.

지연은 아이라인을 그렸을 경우 차갑고 화려한 여성적 이미지가 강하다면, 메이크업을 하지 않았을 경우는 그야말로 평범한 여고생 이미지가 강하다. 이에 따라 지연은 그룹 활동 시 눈매를 강조하는 아이라인 메이크업에 신경을 썼던 것으로 전해졌다.

이에 따라 그 어느 때보다 섹시 컨셉이 대세인 지금, 보는 것만으로 만족하지 말로 하루 정도 연예인처럼 멋지고 섹시한 모습으로 변신해보는 아이라인 메이크업이 화제를 불러 일으키고 있다.

전문가들에 따르면 섹시 메이크업의 포인트는 바로 짙고 신비로운 아이 메이크업에 있다.

아이 메이크업을 강조하기 위해서는 눈 주위에 잡티가 없고 환하게 연출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전문가들은 입을 모은다. 이에 따라 스킨 화운데이션이나 BB크림으로 얼굴 전체에 가볍게 발라서 피부톤을 정리하여 뭉치지 않고 윤기가 흐르는 피부로 연출한다.

또한 촉촉하고 윤기가 흐르는 얼굴로 베이스를 만들어 주는 것이 섹시하고 신비로운 눈을 더욱 부각시켜주므로 피부 표현에 더욱 신경을 쓴다.

먼저 모공이 두드러지고 좀 더 커버가 필요한 부분에 팩트를 꼼꼼하게 발라 매끈한 피부로 메워주고, 브라이트닝을 위해 펄감이 도는 파우더를 브러쉬에 묻혀 얼굴 전체를 가볍게 쓸어주면 좀 더 환한 피부 메이크업을 할 수 있다.

이어 눈 두덩이에 펄감이 있는 화이트 아이새도우를 눈 두덩이에 발라 주어 진한 아이 메이크업을 위한 베이스를 깔아 준다.

그리고 토프색으로 눈 두덩이 전체에 발라 준 후, 쌍꺼플 라인에 리치 브라운 색으로 칠해 눈에 입체감을 준다.

아이섀도우를 마무리 할 때 눈꼬리 부분에서 약간 위쪽으로 그려주어 섹시한 눈매를 연출한다. 그 후 언더 부분에 토프색을 눈앞머리부터 꼬리 부분까지 점점 굵게 그리며 윗 부분과 연결하여 자연스럽게 그라데이션을 준다.

젤 아이라이너를 이용해 눈 앞머리부터 눈 꼬리위까지 그린 후 언더에도 중간 굵기로 그려, 언더와 눈 점막까지 이어준다.

언더 아이라인에 리치 브라운 색으로 자연스럽게 퍼지도록 그라데이션을 주어 더욱 그윽한 눈매로 연출한다.

토프색 아이섀도우를 이용하여 눈썹을 그리되, 앞머리를 두껍게 채워준다. 뷰러로 속눈썹을 꼼꼼하게 한올 한올 올려준 뒤 마스카라 픽서와 마스카라를 이용하여 길고 풍성한 속눈썹으로 만들어 준다.

사진= 지연의 아이라인. 프라임경제 DB / 도움말=엘리샤코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