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마을 발전은 우리가 책임지겠습니다”

화순읍 신임 이장 7명 ‘솔선수범’ 다짐

장철호 기자 기자  2011.02.10 20:42:35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장철호 기자] 전남 화순군(군수 전완준) 화순읍 신임 이장 7명이 “마을 발전은 우리가 책임지겠다”며 선의의 경쟁을 통해 공동으로 지역 발전 방안을 논의하는 간담회를 가졌다.

2011년에 새로 임명된 화순읍 신임 이장 7명은 9일 화순읍사무소에서 현장 중심의 행정 서비스 실천을 다짐했다.

이날 간담회에서 정병수 읍장은 화순읍의 역점 시책과 당면업무에 대한 협조사항을 전하는 한편 화순읍은 도・농 복합행정을 추진해야 하는 지역으로 각 마을마다 특징이 다르고 다양한 민원이 발생되고 있으므로 이장 스스로가 ‘나’ 가 아닌 ‘우리’의 개념으로 솔선수범 앞장서 마을을 이끌어 줄 것을 당부했다.

정 읍장은 “공익적인 측면에서 원칙을 중요시하면서 소수가 아닌 읍민 다수가 행복할 수 있는 행정을 추진할 것을 약속한다”며 간담회에 참석한 신임 이장들의 적극적인 활동과 협조를 구했다.

신임 이장 7명은 각 마을의 민원사항을 건의하며 행정 지원을 요구하였고, 읍정 발전에 적극 동참할 것을 약속했다.

화순읍에서는 앞으로도 각종 회의와 간담회 및 마을 경로당, 소외계층, 취약지역 등의 사전 현장방문을 통해 주요 민원사항을 설명.조정.처리해주는 사전 행정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신임 이장은 삼천리 1구 장흥기 이장을 비롯하여 일심리 2구 임석기, 이십곡2구 이미자, 대리6구 정성덕, 감도리 1구 조규현, 연양리 2구 이성재, 수만리 3구 김랑기 이장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