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국민연금공단, 2010년 우수 제안 고객 포상

이종엽 기자 기자  2011.02.10 18:36:00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국민연금공단(이사장 전광우)은 지난 2010년 한 해 동안 공단 업무 및 제도에 관하여 고객들이 제안한 총 246건을 심사하여 우수 제안에 대해 포상을 실시했다고 10일 밝혔다.

우수 제안으로 은상 3명(각 50만원), 동상 3명(각 30만원)이 선정됐고 채택된 주요내용은 외국인 전용 전화상담센터 운영, 외국인 국민연금 가입증명서 모국어 설명 안내, 각종 안내문에 담당자표기 실명제를 도입하자는 제안 등이다.  

우수제안으로 채택된 고객제안 6건 중 5건은 이미 개선을 완료해 시행 중이다. 특히, 외국어 상담서비스가 개시되면 국민연금 가입 및 연금 청구시 의사소통 부재로 불편을 겪는 국내 외국인 근로자들의 불편이  획기적으로 개선될 것으로 기대된다.

공단 관계자는 "향후 고객들의 불편사항에 대한 의견을 언제든지 수렴할 수 있도록 창구를 확대하는 등 고객불편 사항을 적극 개선해 나갈 예정"이며 "더 쉽고 편리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제도 및 업무프로세스를 개선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