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메조미디어, 퀴즈도 풀고 전세계 여행 ‘앱’ 출시

200여개 국가의 수도, 공용어, 위치, 면적, 인구, 화폐 등 정보 제공

이욱희 기자 기자  2011.02.09 13:52:22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전 세계 국가의 국기 및 수도 정보를 흥미진진한 퀴즈로 풀어볼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이 등장했다.

모바일 앱 포털 앱비스타를 운영하고 있는 메조미디어(대표 우영환)는 전 세계 200여개 국가의 기본 정보 및 위치보기 서비스를 제공하는 ‘도전! 만국기’ 애플리케이션에 퀴즈 기능을 추가했다.

9일 메조미디어에 따르면 도전! 만국기 애플리케이션은 전 세계 200여개 국가의 수도, 공용어, 위치, 면적, 인구, 화폐 등의 정보를 제공한다. 지난해 11월 광저우 아시안 게임 기간 출시돼 인기 순위 2위까지 랭크된 애플리케이션으로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해당 국가의 국기와 수도를 퀴즈로 풀어볼 수 있도록 했다.

   
전 세계 국가의 국기 및 수도 정보를 흥미진진한 퀴즈로 풀어볼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이 등장했다.
신설된 퀴즈 메뉴는 애플리케이션을 실행하면 첫 화면 하단에서 바로 확인할 수 있다. 퀴즈는 ‘국가 맞추기’, ‘수도 맞추기’, ‘혼합 문제 맞추기’, 세 가지 종류이며, 한 문제당 10초의 시간제한이 있다.

‘수도 맞추기’ 문제는 국가명 대신 국기만을 보여주고 이에 해당하는 나라의 수도를 맞추는 방식이기 때문에 국기는 물론, 수도명까지 익힐 수 있다. 이는 세계 역사나 지리에 관심 있는 학생들에게 유용하다.

이 외에도 ‘위키피디아’의 각 국가별 페이지와 연결되는 메뉴가 있어 보다 상세한 정보를 원하는 사용자들도 쉽게 추가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또, 위치보기 메뉴를 누르면 구글 지도에 해당 국가의 위치를 표시해준다.

메조미디어의 이상훈 신규사업본부장은 “메조미디어는 앱비스타를 통해 꾸준히 사용자가 원하는 애플리케이션에 대해 연구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사용자들이 더욱 많은 정보와 생활 팁은 물론 즐거움까지 얻을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도전! 만국기는 아이폰 전용 애플리케이션으로 교육 카테고리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