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중기청, 원가계산비와 성능검사비 지원

김성태 기자 기자  2011.02.08 15:54:07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중소기업청(청장 김동선)은 중소기업 기술개발제품*에 대한 공공기관의 구매활성화 및 중소기업의 비용부담 완화를 위해 원가계산비와 성능검사비를 지원한다.

지원대상은 원가계산비의 경우 기술개발제품 인증을 획득한 중소기업이고 성능검사비의 경우 성능인증을 획득한 중소기업이며 지원방식은 지불한 비용에 대해 사후 지원하는 방식이다.

공공기관은 중소기업 기술개발제품에 대해 우선구매* 조치를 할 수 있음에도 불구하고 적정가격산출의 어려움으로 인해 구매를 기피하는 경향이 있었으며, 중소기업은 기술개발제품의 원가계산과 인증 획득시 소요되는 비용으로 부담이 있어왔다.

중소기업청은 이러한 부담 해소를 위해 ‘09년 7월부터 기술개발제품의 원가 계산비용 및 성능검사비용의 50%(최대 5백만원)을 지원하였고 올해에도 총 5억원(약 250업체)의 예산을 지원할 예정이다.

원가계산비와 성능검사비 지원으로 공공기관 구매담당자와 중소기업의 부담 완화 → 공공기관의 구매확대 → 중소기업의 R&D투자 활성화로 이어지는 선순환적인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원가계산비와 성능검사비는 공공구매정보망(www.smpp.go.kr)을 통해 신청이 가능하며 자세한 문의사항은 소재 지방중소기업청에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