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티맥스소프트, SP 품질인증 2등급 획득

제품 품질의 고도화, 고객신뢰 향상에 기여 기대

이욱희 기자 기자  2011.02.07 17:19:21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기업용 토털 솔루션 공급업체 티맥스소프트(대표 이종욱)는 자사 R&D센터의 FS팀(금융솔루션팀)이 정보통신산업진흥원(NIPA)로부터 소프트웨어프로세스(SP) 품질인증 2등급을 획득했다고 7일 밝혔다.

지식경제부가 주관하고 정보통신산업진흥원이 전담기관으로, 지난 2009년부터 시행에 들어간 ‘소프트웨어프로세스 품질인증’은 소프트웨어 기업 및 개발조직의 소프트웨어 개발 프로세스 품질역량 수준을 심사해 등급을 판정하는 제도이다. 이는 국내 소프트웨어 기업의 프로젝트 수행능력을 강화하고 국내 소프트웨어 산업 전반의 품질수준 향상에 기여하기 위해 실시되고 있다.

   
기업용 토털 솔루션 공급업체 티맥스소프트가 자사 R&D센터의 FS팀이 정보통신산업진흥원(NIPA)로부터 소프트웨어프로세스(SP) 품질인증 2등급을 획득했다.
티맥스소프트는 이번 소프트웨어프로세스 품질인증 획득을 통해 제품 품질의 고도화뿐 아니라 고객신뢰 향상에도 크게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와 함께 티맥스소프트는 제품 품질 고도화를 위한 다양한 체계 마련 및 관련 조직 역량을 강화해 조직 차원의 역량 수준을 의미하는 3등급도 획득할 예정이다. 또 올해 미들웨어와 프레임워크 등 주력 제품들에 대한 제품 기획 및 단위테스트 강화, 제품설계 명세화 등의 품질 고도화 전략을 통해 고객만족을 실현하는 한편 제품 시장점유율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티맥스소프트 이종욱 대표는 “티맥스소프트의 2011년 경영목표인 ‘고객신뢰 회복’을 위해 제품 품질의 고도화는 중요한 과제”라며, “이번 소프트웨어프로세스 품질인증 획득을 통한 제품 경쟁력 향상 및 적극적인 시장공략으로 기업용 소프트웨어 시장을 주도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