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엔써즈, 한류에 동영상 접목시킨다

올2월에 美 지사 ‘숨피 미디어’ 설립…상반기 중 미국 본격 진출 선언

이욱희 기자 기자  2011.02.07 13:23:56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한류와 동영상 검색 기술이 만나 전 세계적으로 한류 열풍에 힘을 더할 전망이다.

동영상 검색 전문 기업 엔써즈(대표 김길연)는 영어권 최대의 한류 커뮤니티로 유명한 ‘숨피(Soompi 대표 조이스 김)’를 인수한다고 7일 밝혔다.

지난 2007년 4월에 설립된 엔써즈는 다음, KTH, NHN, SK컴즈 등의 포털에 동영상 모니터링 솔루션 또는 동영상 검색 기술을 제공하고 있는 기업이다.

이번에 엔써즈가 인수한 숨피는 한류 전문 커뮤니티로서, 전 세계 회원들이 시간을 맞춰 한국 아이돌 스타를 응원하는 활동을 벌이는 등 세계로 나가는 한류의 전진 기지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동영상 검색 전문 기업 엔써즈가 영어권 최대의 한류 커뮤니티로 유명한 ‘숨피’를 인수한다.
이번 인수 건은 이미 한류 전문 미디어인 '블로그엔터(가칭)'를 준비하며 해외 진출을 적극적으로 모색하고 있던 엔써즈와 우수한 기술력과 개발팀이 필요했던 숨피의 요구 조건이 정확히 맞물리며 전격적으로 이뤄졌다.

엔써즈는 2월내로 미국 지사인 숨피미디어를 설립하고, 이미 준비 중이었던 블로그엔터와 숨피를 통합해 상반기 중 한류 전문 사이트 숨피 3.0(가칭)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는 한류 커뮤니티에 한국 대중문화 뉴스가 결합된 새로운 형태이다.

더불어 숨피 3.0에 엔써즈의 동영상 검색 기술을 결합해 전 세계 한류 팬들에게 완전히 새로운 한류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사이트로 발전시켜나갈 계획이다.

엔써즈의 김길연 대표는 “엔써즈의 기술력을 접목해 세계화할 수 있는 콘텐츠로 ‘한류’를 떠올리는 데에 가장 많은 영감을 주었던 것이 숨피”라며, “전 세계 한류 팬들과 함께 한국 대중문화를 알리며 한국 동영상 검색 기술 역시 세계 최고임을 증명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2월에 설립할 숨피미디어의 대표는 이준표 엔써즈 이사가 겸임하게 되며, 숨피의 창업자이며 회원들의 정신적인 지주인 수잔 강은 ‘대표 에반젤리스트(Chief Evangelist)’로서 숨피 커뮤니티를 이끌어 나가게 된다. 숨피의 조이스 김 대표와 수잔 강 창업자는 엔써즈의  ‘블로그엔터’ 팀과의 워크샵을 위해 오는 9일 내한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