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서현 체중미달 ‘무려 9kg’…누리꾼 “다른 멤버들도 혹시?”

최서준 기자 기자  2011.02.06 16:24:19

기사프린트

   
▲ 서현 체중미달이 화제다.
프라임경제] 소녀시대 멤버 서현의 몸무게가 정상수치에서 무려 9kg이나 미달인 것으로 확인되면서 불똥이 다른 멤버들로 튀는 형국이다.

지난 5일 방송된 MBC ‘우리 결혼했어요’에서는 ‘새해 건강 지키기’ 미션을 수행하기 위해 병원을 찾은 ‘용서커플’의 모습이 그려졌다.

이날 건강검진에서 두 사람은 기본적인 신체검사부터 체지방 검사, 혈액검사, 스트레스 검사 등 대부분의 항목에서 정상진단을 받았다. 그러나 서현은 체중과 근육랑이 정상보다 미달이라는 결과가 나왔다.

이에 대해 팬들은 앞서 공개된 소녀시대 식단과 연관지어 서현의 건강상태를 우려하는 분위기다. 앞서 소녀시대의 트레이너가 한 방송을 통해 한끼 1500kcal에 해당하는 다이어트 식단표를 공개했기 때문.

당시 트레이너는 “소녀시대는 콘서트나 중요한 방송을 앞두고 있을 때 한 끼 1500kcal에 맞춰서 먹는다”며 “계절나물과 브로콜리 5쪽, 닭 가슴살 구이 100g, 현미밥 150g으로 구성되어 있다”고 설명했다.

이 때문에 누리꾼들은 적게 먹는 다이어트 식단 때문에 서현을 비롯해 다른 멤버들도 체중미달 현상을 빚고 있는 것 아니냐는 우려를 쏟아내고 있다.

특히 한창 성장할 나이인 일부 멤버들이 늘씬한 몸매를 자랑하는 ‘외모 지상주의’ 때문에 무리한 다이어트로 건강을 해치고 있는 것 아니냐는 목소리도 감지되고 있다.

이와 함께 체중과 근육량이 정상보다 미달인 상황에서 일반인이 소화할 수 없는 스케줄을 소화하고 있는 것이 신기하다는 냉소의 목소리도 증폭되고 있다.

팬들은 “서현 뿐 아니라 다른 멤버들의 건강도 걱정된다” “서현 뿐 아니라 다른 멤버들도 건강검진을 신속하게 받아라” “소속사는 소속 연예인들의 건강검진을 챙기고 있는 것인지 의문이 든다” 등 걱정의 목소리를 높이는 형국이다.

사진=방송화면 캡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