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소셜커머스 반토막티켓 '고객만족 100% 도전'

이철현 기자 기자  2011.02.01 16:49:35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소셜커머스의 선두권 업체 반토막티켓(http://www.bantomakticket.co.kr)이 화제다.

   
지난해 8월 서비스를 시작한 이래 '고객이 없다면 기업도 없다. 반토막 티켓은 고객만족을 바탕으로한 제휴업체의 만족을 위해 존재한다.'는 경영철학 아래 소셜커머스의 고객만족도 3위, 맛집쿠폰순위 1위 및 2위를 수차례 수상하는 등 신뢰도 있는 업체 선정으로 주목을 받고 있는 것.

최근 '반값티켓사이트, 반값사이트, 쿠폰사이트'라고 물어보면 대부분의 사람들이 알고 있을 정도다. 이처럼 소셜커머스 업계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이슈가 되고 있다.

소셜커머스 업계는 6개월 만에 350여개의 업체가 등장하고 있는 가운데 '고객만족'이라는 성장통에 시달리고 있다. 무분별한 판매와 서비스로 수많은 고객 불만족 사례가 발생하고 있기 때문이다.

얼마 전 한 소셜 쇼핑 소비자 커뮤니티에서 조사된 '소셜커머스 소비자 만족도 순위'는 이러한 현실을 잘 반영하고 있다.

대규모 자본이 투입되고 대기업이 뛰어든 여러 업체들이 오히려 소비자 만족도 순위에서 하위권을 차지했기 때문이다.

이러한 상황에서 대기업, 대규모 자본이 투입된 기업들을 물리치고 당당히 고객만족도 3위를 차지한 '반토막티켓'은 주목해야 할 부분이다.

홍보와 판매량에만 모든 업계가 집중하고 있는 현 시점에서 고객만족 서비스를 중심으로 한 반토막티켓의 경영 철학은 다른 소셜 커머스 업체에 좋은 귀감이 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