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씨디네트웍스(대표 고사무열, www.cdnetworks.co.kr)가 10월 18일부터 22일까지 이탈리아 몬자에서 열린 월드사이버게임즈(World Cyber Games, 이하 WCG) 2006의 전세계 인터넷 생중계 총 접속건수가 100만 건, 총 시청자가 27만 명을 넘어섰다고 밝혔다.
씨디네트웍스는 이번 WCG 인터넷 생중계의 솔루션을 제공했으며, 한국, 중국, 일본, 미국, 영국, 독일 등에 씨디네트웍스가 설치한 서버를 통해 전 세계에 생생한 경기 장면이 중계되었다. 특히, WCG 2006은 이전 대회와는 달리, 인터넷을 통해 전 세계에 생중계되었으며 e-스포츠의 저변 확대와 e-스포츠 팬들의 열기에 부응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WCG는 2000년을 시작으로 매년 개최되고 있으며, 전 세계 젊은이들이 열광하고 있는 세계 게임축제이다. 특히, 올해에는 역대 가장 큰 규모인 70여 개 참가국 약 700여명의 선수가 참여하여 사상 최대의 규모로 진행되었다.
씨디네트웍스의 고사무열 대표는 “세계 최대의 게임 축제인 WCG를 씨디네트웍스의 솔루션을 통해 전 세계 네티즌들이 인터넷 생중계를 시청할 수 있어서 영광으로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씨디네트웍스는 전 세계 네티즌들이 인터넷을 통해 생생한 정보를 즐길 수 있도록 기술개발과 서비스 향상을 위해 노력할 것이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