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새해 복 많으세요, 하나HSBC생명 고객상담원 하상기입니다!”
하상기 하나HSBC생명 대표가 31일 대전광역시 콜센터를 방문, 일일상담원으로 고객서비스를 진행하고 있다. |
이번 체험은 하나HSBC생명이 연중 추진중인 ‘소통, 화합, 점프업’ 캠페인의 일환으로, 하 대표는 콜센터지점 직원들을 격려한 뒤 직접 헤드셋을 머리에 쓰고 약 3시간여 동안 고객상담원 역할을 수행했다.
하 대표는 “짧은 시간이지만 콜센터 고객상담원들의 업무 애환을 느낄 수 있었고, 고객과 조금 더 가까워질 수 있는 계기가 됐다”면서 “향후 지속적인 고객접점에서의 체험을 통해 고객의 민원과 직원들의 제안을 수렴, 경영활동에 적극적으로 반영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하나HSBC생명 대전 콜센터는 현재 상담원 약 20명이 보험 가입고객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주관하는 서비스 품질지수(KSQI) 콜센터 부문에서 4년 연속 우수 콜센터로 선정되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