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진도군, 토지행정평가 ‘우수 기관’ 선정

김성태 기자 기자  2011.01.31 12:55:06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진도군이 22개 시군의 재산관리와 토지 민원 서비스 향상을 위한 ‘2010 전라남도 토지행정 종합평가’에서 우수기관을 수상했다.

진도군은 “전남 22개 시군을 대상으로 지난한 해 동안 토지행정 전반의 추진실적에 대해 실시한 평가에서 민원업무처리 기간 단축 등을 통해 신속하고 정확하게 군민에게 다가감으로서 적극적인 행정 실천에 앞장섰다는 평가를 받아 우수기관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특히 우수기관 시상금 중 100만원은 진도군 인재 양성을 위한 ‘인재육성 장학기금’으로 기탁해 설 명절을 맞아 훈훈한 명절 분위기를 자아냈다.

진도군은 읍면 지역 주민의 민원처리 편의를 위해 찾아가는 토지민원 상담실을 운영하고 토지이동과 측량분야 등 실생활과 밀접한 토지 관련 상담 서비스를 제공해 민원인의 시간적 경제적 부담을 덜어주었다.

또 도로명 주소 제도 운영 및 공간 정보화 구축은 물론 개별 공시지가 조사와 부동산 실거래 신고 제도를 운영, 주민 부담을 덜어주는 토지행정을 펼쳐 높은 평가를 받았다.

진도군 민원봉사과 관계자는 “앞으로도 군민의 일상 생활과 직결되고 재산관리에 밀접한 토지행정 서비스의 품질 향상 등 군민 편의 위주의 토지 행정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