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키움證 아이패드용 서비스 ‘영웅문T’ 오픈

이진이 기자 기자  2011.01.31 10:08:19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키움증권(대표이사 권용원)은 31일 아이패드 전용 주식거래 서비스인 ‘영웅문T’를 오픈했다.
 
‘영웅문T’는 대표 홈트레이딩시스템(HTS) 영웅문과 지난해 개시한 ‘영웅문S’의 강점을 결집해 만든 야심작이다. 특히, 사용자의 입장에서 가장 쉽고 빠른 트레이딩 환경을 구현하는데 주력했다.
 
차트 및 시세는 물론 연관정보를 한눈에 조회 할 수 있도록 배치했으며, 기기의 특성을 최대한 활용한 화면 구성으로 빠르고 직관적인 거래가 가능하도록 했다.
 
또한 ‘나만의 화면 편집 기능’을 통해 투자자들이 자신에게 적합한 폴더 및 항목을 자유롭게 설정해 투자의 편의성을 높이도록 배려했다.
 
이와 함께 각종 애니메이션과 캐릭터 등을 활용해 아이패드를 사용한 거래에 재미를 더하도록 구성했다는 점이 특징이다.
 
   
거래 시 황금보화와 돈다발이 쏟아지고 주문 결제 때 ‘Sign(서명)’과 도장이 찍히며, 친절한 강아지가 초보 투자자에게 주식 길라잡이가 되는 등 투자자들이 시각적인 재미를 통해 주식거래를 즐길 수 있도록 구성했다.
 
키움증권 업무개발팀 노진만 팀장은 “아이패드라는 기기 특성과 젊은 층의 호감 등을 감안해 기존 증권어플의 단순한 UI(User Interface)를 탈피하고, 증권거래를 지루하지 않게 할 수 있도록 하는데 중점을 뒀다”고 개발 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