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연휴 방콕 족들에게 필수적인 코스가 있다

박유니 기자 기자  2011.01.27 15:52:47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설날이 얼마 남지 않은 요즘, 장기간의 연휴를 이용해 사상 최대의 인파가 해외여행을 떠난다는 소식이 여러 매체들을 통해서 전해지고 있다. 해외 뿐만 아니라 국내 유명관광지의 숙박의 경우에도 이미 예약을 마치고 많은 이들을 기다리고 있는 중이다.

하지만 북적거리는 인파와 올 겨울 더욱 자주 찾아오는 기습 폭설에 발이 묶이고 싶지 않은 이들은 무작정 떠날 계획 보다는 편안한 휴식을 즐길 수 있는 수 있는 방콕 휴가를 선택하고 있다.

방콕족들의 주된 연휴 플랜은 대부분의 연휴를 방을 기점으로 집 밖으로 나가는 일을 최소화하는 것이 핵심이다. 최근에는 예전같이 TV 리모콘을 벗삼아 시간 때우기 식의 연휴를 보내는 이들은 찾아보기 힘들다.

최근 서점가에는 연휴를 앞두고 자기 계발서 등의 도서 판매가 급증하고 있다는데 연휴를 이용한 그건 미루어 왔던 자기 계발서들을 마스터하려는 이들이 수요가 한 몫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와 더불어 기업에서도 평일을 붙여 긴 휴가를 제공하는 대신 직원들에게 추천 도서를 제안함으로써 직원들의 역량 강화에 대한 지속적인 노력이 엿보인다.

더불어 불규칙한 식습관과 음주 등으로 지친 몸을 깨끗하게 비워내는 디톡스(Detox) 요법을 상담 받는 이들도 늘어나고 있는 추세. 짧게는 1박 2일, 길게는 2박 3일에 걸쳐 전문가와의 체계적인 상담을 통해 체질에 맞는 플랜을 짜서 실행하는 디톡스 요법은 건강은 물론 다이어트 효과까지 얻을 수 있는 1석 2조의 방법으로 스마트 방콕족에게 많은 관심을 불러 일으키고 있다.

새해를 맞이하여 보다 어려 보이고 싶은 스마트 방콕족들 사이에서는 외출 부담에 없는 연휴를 이용해 피부 재생술이 많은 관심을 모으고 있다.

일산 고운세상피부과 채경옥 원장은 “연휴의 가장 큰 장점은 자외선 등 외부로의 노출로부터 피부를 보호할 수 있으며 시술에 따라 홍반 이나 딱지 등이 생길 경우 외부에 노출 없이 회복시간을 충분하게 확보할 수 있다.” 며 연휴를 앞두고 재생 시술에 상담이 늘어나고 있다고 덧붙였다.

특히 설날 연휴 가장 많은 문의가 이루어지는 시술로는 피부 표면에 늘어난 모공과 여드름 흉터 등을 완화시켜주고 피부 탄력을 회복시켜 주는 고주파 시술인 “e2 시술”의 상담이 이어지고 있다.

레이저 이용해 피부 표면에는 영향을 거의 주지 않고 피부 속으로 직접적으로 열을 전달하는 고주파 시술로 2~3일 후 정도 얇은 딱지가 생겨 탈락되기 때문에 직장 여성들을 중심으로 연휴를 이용해 보다 어려지는 시술로 사랑 받고 있다.

표피에는 열에너지의 면적을 줄이고 진피층으로 갈수록 고주파 열 에너지가 고루 전달되는 ‘Sublative 피부재생술’을 이용하는 ‘e2’ 시술은 진피층의 콜라겐과 자극하여 새로운 세포를 재생산함으로서 피부 탄력은 물론 모공과 여드름 흉터 등 개선하고 피부재생이 꾸준히 일어나게 해준다. 따라서 눈에 띄게 넓어지고 늘어진 모공이나 피부 톤을 화사하게 만들어 주는 것은 물론 피부를 재생시키는데 효과적인 시술이다.

일산 고운세상피부과 채경옥 원장은 ”겨울철 떨어진 탄력은 물론 거칠어진 피부톤과 피부 결을 재생시켜주는 시술” 로 “연휴기간을 이용해 시술하면 자외선 등 외부 환경으로부터 노출을 줄여 주어 만족할만한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