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롯데리아, ‘2011 퍼스트브랜드 대상’ 선정

조민경 기자 기자  2011.01.26 15:03:56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롯데리아(대표 조영진)가 ‘2011년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패스트푸드부문 브랜드 대상을 수상했다고 26일 밝혔다.

소비자포럼 브랜드위원회가 주관하는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은 매년 각 부문별 국민브랜드를 선정해 시상하고 있다.

‘2011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은 사전 기초 조사와 브랜드 전문가 조사를 통해 후보 브랜드를 선정한 후, 온·오프라인으로 일반 소비자 조사 평가를 실시했다. 또 부문별 브랜드 선호도 조사와 5개 평가항목 만족도 조사를 통해 부문별 최고 지수를 획득한 롯데리아가 대상을 수상했다.
 
   
롯데리아는 '2011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패스트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사진은 중소기업혁신전략 변명식 연구원장(좌)과 롯데이라 허재필 마케팅 실장(우).
롯데리아는 이번 조사에서 가격대비 만족도, 기대대비 만족도, 재구매 의도 등 총 3개 부문에서 최고점수를 획득했다. 그 중에서도 선호도 지수 5점 만점에 4.55점을 획득했다.

롯데리아 관계자는 “대한민국 소비자들이 직접 선정해준 만큼 이번 수상에 감회가 깊다”며 “앞으로도 고객중심 경영, 환경경영을 통해 대한민국 1등 브랜드로 자리를 굳건히 할 것이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한편, 롯데리아는 1979년 창립 이후 웰빙서비스 최초 도입 등 업계를 이끌어가고 있다. 최근에는 카페형 매장으로 리뉴얼하고 커피 및 디저트 메뉴를 확대하는 등 트렌드에 발맞춰 나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