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TCC동양, 주일산업 인수로 수주여건 대폭'강화'

박중선 기자 기자  2011.01.26 14:22:23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주석도금강판 전문기업 TCC동양이 동합금파이프 업체 주일산업을 인수한다.

TCC동양은 주일산업의 지분 및 경영권을 확보하기로 하고 이를 이사회 결의로 확정했다고 26일 발표했
     
다.

TCC동양이 주일산업 유상증자에 제3자 배정으로 참여해 주식 1920만주(지분율 96%)를 96억원에 취득하고, 지분 취득 후 주일산업의 신규 회사채를 64억원에 인수한다는 내용이다. 따라서 TCC동양은 총 인수금액 160억원을 들여 주일산업을 계열사로 편입하게 된다.

TCC동양은 각 계열사들의 해당 산업내 시장지배력을 강화해 TCC동양그룹 전체의 시너지 및 외형성장을 극대화하는데 주력할 방침이다.

이번에 인수한 주일산업은 동합금파이프 기업으로 40여년간의 업력을 바탕으로 한 고객네트워크와 생산설비를 갖추고 있다. 지난 2009년 계열사간 자금대여 및 지급보증에 따른 문제로 현재 회생절차를 진행하고 있다.

TCC동양 측은 "실사결과 자금부족에 따른 원재료 수급문제로 제품매출 비중이 줄어 외형축소로 이어졌지만 높은 생산력, 우량한 거래처, 안정된 제품구성 등 회생할 수 있는 잠재요소가 충분했다"며 " TCC동양이 보유하고 있는 자금력으로 적기에 자금을 수혈해 원재료 수급 및 고객사별 특화제품 라인업을 강화한다면 조기 경영정상화로 턴어라운드가 가능할 것"이라고 설명했다.